UI&사용성 이야기/불편함,사용성

절대 가입할 수 없는 구글의 지메일 가입창

MIRiyA☆ 2011. 11. 2. 12:16

욕 마구 나오는글입니다. 알아서 필터링하시길.


네, 또 빡쳤습니다. 빡쳐서 글써요. 맨날 빡칠때만 글써요, 근데 빡칠 일이 너무 많아서 문제네요.

자 일단 지메일 가입 화면으로 가보자.



여기서 일단 막혔다. 당최 뭘 써도 넘어갈 수가 없다.

별 지랄 이상한걸 다 써도 다 사용중이래. 뻥치지 말라고, 아니 얼마나 많은 경우의 수를 다 등록했길래 저런 괴랄한것까지 다 사용중이라는거냐??? 뭐 중간에 asshole이나 shit이나 이런 욕설이 들어있어서 안되면 그거때매 안된다고 적어주던가, 그것도 아닌게 엄청 정상적인걸 적어도 안된다. 내가 진짜 30번은 넘게 시도하다가 안되서 그냥 구글 추천해주는걸 아무거나 골라서 다음 단계로 넘어갔다.




그리고 이 미친놈들은 지들이 밑에 예로 2011.11.1 이라고 적어놓고 똑같이 적어놓아도 날짜 형식이 잘못되었단다. 내가 혹시 0이 빠졌나 해서 1990.11.01 이라고도 적어보고, 1990.11.10이라고도 적어보고, 심지어 1990/10/10 까지 적어봤는데 그래도 안된다. 원래 정상적이라면 저렇게 넣고 쑈를 하면 뭐 하나는 되어야 정상이고, 더 나아가서 1990-10-10 이딴걸 막 처넣어도 알아 먹어야 매너 아냐. 진짜 머리에 총을 맞은건지 코딩하다가 콧물이 노트북 키보드로 들어가서 폭발해버렸는지 알 수가 없는 노릇이다. 찌질이같으니라고.


그리고 밑에 스팸 차단용으로 단어 확인 해놓은거.. 저 ecoidnest 이런건 양반이다. 어디 듣도 보도 못한 엄청 길고 괴상한걸 적어놓고 사람보고 풀어서 적으라는거야. 저게 C인지 O인지 D인지 알게 뭐냐고, 진짜 도저히 볼수가 없어서 일부러 잘못된 답안을 적어넣고 확인 눌러서 새로고침 하는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저기 보이는 장애인 버튼 눌러서 귀로 들어볼라 했는데, 눌러보면 알겠지만 이게 뭔 병신소린지 알아먹을수가 없다. 시각장애인들만 들리는 독특한 뭔 암호문이라도 되는건가?? 


내가 이거 다 브라우저 특성 타는줄 알고 가상머신으로 윈도우7 띄워서 IE8로 가입 신청 해봐도 안된다. 정말이지 이건 뭐야, 똥이냐? 회원 가입창이 이 지랄이면 아마 며칠은 회원 가입을 받지 못했을텐데 여태 이렇게 방치하고 있는게 정말 신통방통하다. 


내 진짜 후배 지메일 가입한다 해서 도와주다가 별 엿같은 가입창 다 본다. 그냥 회원 가입 받기 싫으면 예전처럼 초대제로 해라. 진짜 더러워서 못쓰겠다. 진짜 이정도 크기 회사에서 이정도 병신짓 하는건 아마 구글이 첫째일거다. 이 블로그에서 구글좀 그만 까자 진짜 니들 빙다리 핫바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