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사용성 이야기/불편함,사용성

저능아 같은 코레일의 회원가입 시스템

MIRiyA☆ 2011. 9. 18. 18:17

간만에 빡쳐서 글 써본다. 따라서 욕이 엄청 나온다.

그러니까 내 블로그 포스팅 보고 님은 욕이 많네 입이 험하네 속이 불편하네 이딴 소리 싸지를 사람들은 백스페이스 빡 눌러라. 쓰잘떼기 없이 개소리를 댓글로 주절거려주면 파워 삭제해주겠다.


이번엔 뭐냐면.. 코레일 즉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의 글로리 코레일인가 뭔가 지랄 회원가입하는 부분이다. 코레일에서 철도 예매를 하려면 글로리 코레일 회원으로 가입을 하던지, 아니면 비가입자로 온갖 여러가지것들 입력하면서 예매를 해야하던지 둘중 하나다. 승차권이 다 매진되었을때 종종 예매취소하여 비는 좌석 하나가 나오곤 한다. 그때 그걸 채가기 위해 재빨리 로그인해야하는지라 회원 가입을 했다.



위 화면을 보시라. 이 머저리 놈들이 단체로 미쳤는지 지들이 랜덤생성한 10자리 숫자를 아이디랍시고 불러주고 저걸로 로그인하랜다. 지랄 그냥 아이디를 생성하게 하던가, 아니면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 하면 될것 아닌가? 정말 같은 머리통 달고 있는 사람인데 이놈들은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 공기업이라서 다들 머리통이 굳어버렸나??


진짜 머릿속에 뇌 대신 막창 대창이나 콜드스톤에서 잔뜩 비빈 아이스크림 같은게 들어있는지, 저런 지랄 거지같은 번호 열개를 처 외우라고 띡 던져주는 꼬라지를 봐라. 내가 저 번호 옆에 써놓고 코레일 홈페이지로 열차 시간 빈거 찾아갖고 예매하려고 타이밍 싸움 하다가 빡쳐갖고, 코레일에 전화걸어서 상담원 연결했다. 근데 그 과정에서 ARS로 비밀번호 입력하라고 나오고, 상담원이 내 이름을 딱 알아내데. 이 말인 즉슨 저런 얼간이 또라이 병신같은 10자리 숫자 안쓰고 그냥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말 아닌가. 가능한데 왜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 못하게 하고 저렇게 10자리 번호를 외우게 하는데?? 이건 대체 상식의 문제인지 지능의 문제인지 헷갈릴 지경이다.


이건 완전 쓰레기다 그냥.

편의주의 기획인지 음주 기획인지 아무튼 뭔가는 엄청 맛탱이가 갔기 때문에 이런 괴작이 나온것이리라. 회원들 단체로 고문시키지 말고 그냥 온라인 회원에게 아이디를 생성해서 그걸로 로그인하게 하던가, 아니면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하게 해라. 지 멋대로 만들어낸 숫자 10자리를 아이디라고 외우게 하다니 정말 최악이다. 인생에 외울건 주민등록번호 하나면 충분히 짜증난다고 생각한다. 그 주민등록번호 마저도 앞자리는 생년월일이고 뒷자리 7자리만 외우면 된단다 코레일 찌질이들아.


코레일 회원 가입 시스템은 뭐다? 똥, 아 똥은 거름으로나 쓰지. 코레일 회원가입 시스템은 뭐다? 쓰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