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전자제품 리뷰

LG U+ 무선인터넷 Wifi100 연결하고 비밀번호 변경하기

MIRiyA☆ 2010. 10. 11. 12:00

지난 시간에는 "LG U+ 무선인터넷 Wifi100 설치후기"라는 글을 통해 Wifi100의 대략적인 설치 과정을 안내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초기 연결하는 법, 그리고 SSID와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저는 노트북에 Windows7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WindowsXP나 Windows Vista 사용하시는 분들도 크게 다르진 않을겁니다.


먼저, 노트북 무선 랜이 켜져있는지, Wifi100 공유기가 켜져있는지 확인합니다.




화면 우측 하단의 안테나 모양을 누르면, 이렇게 U+Net으로 시작하는 공유기 신호가 잡힙니다.

[연결]을 눌러줍니다.



으익..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때 당황하지 마시고, 공유기를 뒤집어주세요.




공유기를 뒤집어보면 뒤쪽 스티커에 적힌 10자리 숫자가 있는데, 이게 바로 암호입니다.




연결되었네요~

참고로 저기 보이는 "U+ Net9133"이라는 이름을 SSID라고 부릅니다.




속도가 130Mbps라고 나오는데, 이건 공유기와 노트북간의 거리, 신호 세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번에는 비밀번호와 SSID를 변경하러 가보죠.



브라우저 주소창에 "192.168.123.254"라고 적고 엔터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 암호는 "admin"입니다.




이 화면이 나오면 좌측 메뉴에서 '무선설정'을 클릭합니다.




기본설정 메뉴입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이름(SSID)'에 'U+ Net9133'이라고 적혀있죠? 저걸 입맛에 맞게 바꿔줍시다.




이번에는 '무선 보안 설정' 메뉴입니다.

저기 보면 '공유 키'라고 적힌 부분이 있는데, 이게 접속 비밀번호입니다. 

요것도 내가 기억하기 쉬운걸로 바꿉니다. 근데 나중에 까먹으면 전 책임 안집니다.

다 바꿨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한 45초 걸린다고 나옵니다;;

기다리시면 아무튼 적용 완료.




SSID가 MIRiyA@wifi100으로 변했네요^^ 비밀번호를 변경했으니 다시 접속 시도해줍니다.


이번에는 바쁜 일이 있어서 짧게 적었습니다만, 다음번에는 집안 위치별 안테나 신호를 알아보는 실험을 사진과 곁들여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