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iOS 어플&팁

아이폰에서 통화목록 개별삭제하기 - Recent/CallLog Delete

MIRiyA☆ 2010. 3. 21. 11:30

예전 글에서부터 아이폰의 일부 기능이 머저리 개떡같다고 써왔습니다. 그중 유명한 하나가 통화목록 개별 삭제 기능이 없다는거죠. 통화목록 지울랍시면 여태 있던 통화목록 전체를 몽창 삭제해야합니다. 전 최근 통화목록에서 대부분 전화를 거는 편인데, 재수없게 한참 전에 전화 걸었던 사람을 실수로 터치하여 전화를 걸었을 경우, 꾸준히 맨 위 목록에 올라와 실수를 유도하는 터라 영 거슬렸습니다. 그래서 그놈만 지워버릴라 했는데 아이폰은 개별적으로 삭제가 안되잖아요. 탈옥된 아이폰에서는 간단한 방법으로 통화 목록을 개별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Cydia에서 delete로 검색하시면 Recent/CallLog Delete라는 놈을 찾을 수 있을겁니다. 유명한 놈이라서 여러 repo에서 중복 검색될겁니다. 그냥 그거 하나 대충 깔면 끝.


만약 Recent/CallLog Delete가 안나오면 manage 들어가서 http://repo.beyouriphone.com를 소스로 추가하세요. (앞의 소스는 없어졌습니다.) http://cydia.xsellize.com/ 이나 http://clubifone.org/repo/ 을 추가하세요. 소스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모르면 Cydia 쓸 줄 모른다는 말이기 때문에, 이 글을 먼저 정독하여 Cydia 사용법을 익히고 오시기 바랍니다.


Recent/CallLog Delete를 깔았으면, 이제 아이폰 기본 통화 어플을 실행해봅시다. 



최근 통화 목록 왼쪽 위에 [편집] 버튼이 생긴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통화목록중 하나를 터치해서 옆으로 쓸어주면 [삭제] 버튼이 바로 나오기도 하고, [편집] 버튼을 눌러 삭제할수도 있습니다. 해보면 간단해요. 어휴 내가 이 맛에 탈옥을 하지.




제 블로그에는 아이폰과 DSLR 카메라에 대한 정보와 팁,

웹서비스의 사용성과 UX에 대한 글이 올라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해보세요.

매번 블로그에 방문하지 않아도 새 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른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라면 퍼가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