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iOS 어플&팁

아이폰의 Mail, 연락처, 캘린더 항목이 사라졌을때

MIRiyA☆ 2010. 3. 20. 11:30

이번에 다음 모바일 Sync를 사용하기 위해 아이폰의 설정 어플에서 'Mail, 연락처, 캘린더' 항목을 찾아봤는데, 이게 어디론가 없어져버렸습니다. 


 


분명히 왼쪽 사진처럼 있어야 하는데, 오른쪽 사진처럼 안나오는겁니다. 이거 있었는데 대체 어디로 간걸까요. 리스프링 몇번 해봐도 보이지도 않고, 참 난감했습니다. 국내 포럼들 검색해보니 간간히 이런 문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리셋 해보라니 뭐 이런 헛소리들만 하고 앉아있고 뾰족한 대안이 없었습니다. 


iphone mail, contacts, calendar missing 이라고 검색 해보니 외국 애들이 역시 뭘 좀 알더군요. 안보인다고 여러명이 아우성을 부리고 있는데, 맨 아래에 어떤 양반이 답변 해놨습니다. 님들이 아이폰 탈옥하고서 mail 어플을 스프링보드에서 감춰놨기 때문에 안보이는거라고..


예를 들어 Categories를 쓰면서 평소 안쓰는 Mail 어플을 폴더 안에 넣어서 감췄다던가, SBSettings의 Hide Icons 기능으로 Mail 어플을 감춰놨다거나 했다면 위와 같이 설정 메뉴에서 'Mail, 연락처, 캘린더' 항목이 안보이게 됩니다. Mail 어플을 도로 끄집어내주니 해결되더군요.



이런식으로요. 아무튼 간만에 놀란 가슴 진정시켰습니다. 저랑 똑같이 삽질하던 분들은 열심히 검색해서 제 글 보고 찾아오셨을테니 감사의 댓글 한번만 남겨주시고 쾌적한 아이폰 사용 되시기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서로서로 알아낸 점들을 공유하면 전세계적으로 삽질이 줄어들겠지요.



제 블로그에는 아이폰과 DSLR 카메라에 대한 정보와 팁,

웹서비스의 사용성과 UX에 대한 글이 올라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해보세요.

매번 블로그에 방문하지 않아도 새 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른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라면 퍼가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