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iOS 어플&팁

아이폰에서 유튜브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때 해결법

MIRiyA☆ 2010. 3. 27. 11:30

아이폰은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웹표준 준수라던가, 플러그인 철폐라던가, 성능상 플래시는 너무 무거워서 쓰기 싫다던가 이런식으로 핑계를 대고있지요. 인터넷 동영상은 HTML5에 명시된 Video 태그 등을 사용하면 된다 치고, 실제로 애플의 속내는 플래시 게임 등을 지원하면 아이튠즈에서 팔아먹을 게임이 없어지니 그걸 엄청 경계하는거겠죠.. 어도비는 애플을 엄청 짝사랑합니다만.


아무튼, 아이폰의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는 tv팟, mgoon 등등 다른 플래시 비디오를 볼 수 없지만, YouTube 동영상만은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이게 원래 사파리에서 유튜브에 들어가면 왼쪽처럼 동영상이 보여야 하는데, 특정 상황에선 오른쪽처럼 동영상 재생할 수 없다고 나와버린다는거죠. 몇번 외국 포럼 검색질 한 끝에 이유를 알아냈습니다. 저번 "아이폰의 Mail, 연락처, 캘린더 항목이 사라졌을때" 글에서 소개한 경우처럼, 관련 어플이 스프링보드(바탕화면)에 없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의 아이폰 바탕화면에 유튜브 어플이 없다는거죠. 원인은 몇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SBSettings의 Hide Icons에서 유튜브를 감추게 만들어놨다던가, Categories에서 유튜브 어플을 다른 폴더에 넣었다던가.. 



이렇게 숨어있던 유튜브 어플을 바탕화면으로 빼주면 동영상이 보이게 됩니다.



요렇게 잘 나오겠죠~

아이폰이 바탕화면에 깔아둔 어플에 대해 여러가지를 의존하고있는것 같네요. 아무튼 사파리에서 유튜브 동영상 안보여서 고생하신 분들은 이걸로 안정좀 찾으시길..


제 블로그에는 아이폰과 DSLR 카메라에 대한 정보와 팁,

웹서비스의 사용성과 UX에 대한 글이 올라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해보세요.

매번 블로그에 방문하지 않아도 새 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른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라면 퍼가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