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iOS 어플&팁

아이폰 추천 어플 - Quick Office

MIRiyA☆ 2010. 3. 12. 11:30

(아이폰 추천 어플)

Quickoffice Connect Mobile Suite 

[다운로드]


이 어플은 요즘 사람들 말로 설명하면, 한마디로 "짱먹었다"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써보니까 진짜 그래요. 제가 사람이 좀 안좋아서, 너무 끝내주는걸 발견하면 막 욕을 합니다. 시발 젠장 이거 아주 최고에요. 이런 아름다운 개놈들! 퀵오피스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아이폰에서 오피스 작업 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인데, PNG, JPG, GIF 등의 그림 파일, PDF 파일, MP3, SVG파일 등을 볼 수 있고, 워드와 엑셀 파일을 열어서 편집할 수 있고, 파워포인트, 키노트 등 iWork 파일 등을 볼 수 있으며, 올해 안에 파워포인트 생성/편집 기능도 제공한답니다. 아무튼 이 어플 하나에 쌔리 몽땅 다 때려박아서 거의 다 된다 보시면 됩니다. 안될것 같은것도 되요. 제가 이렇게 흥분해서 방방 뜨면서 설명을 해도 긴가민가 할텐데, 저는 비주얼에 충실한 사람이니 스크린샷 와르르르 쏟아부어가며 안내해드리지요.


아 뭐 대체 뭐가 좋다고 그렇게 안달이여?



일단 이건 로딩 화면. 뭐 대충 평범합니다. 개인적으론 좀 맘에 안들어요. 하지만 내부적으로 더 들어가보면..



  


파일 목록에서 이렇게 첨부 메일도 보낼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 워드 파일, 텍스트 파일을 새로 작성할 수 있구요, 파워포인트는 연내 지원 예정이랍니다.




이렇게 폴더 안에 들어가서 원하는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PDF 파일을 한번 열어봤습니다. 손가락 오므렸다 벌렸다 하면서 확대 축소도 되고요, 더블탭 하면 원하는 문단만 확대해주는건 사파리 브라우저랑 비슷합니다. 뭐 이런건 기본이죠 ㅎㅎ


워드 doc 파일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참고로 워드2007 전용 docx 파일도 지원합니다.


 


워드 파일 불러와서 각종 서식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굵게, 기울임, 밑줄, 글씨체 지정, 글씨 색..



 


위에 노란색으로 보이는건 하이라이트 기능 사용한겁니다. 이렇게 터치로 끌어다가 글씨 정렬도 맞출 수 있구요, 들여쓰기, 내어쓰기 지정도 가능합니다.



 


키보드 열어서 직접 문서 작성도 할 수 있고요, 블릿을 넣어 목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요로코롬 찾기 기능이나 숫자세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꽤 괜찮죠? 

그럼 이제 엑셀로 넘어가지요. 엑셀이 더 대단해요.. 엑셀 파일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음.. 셀을 선택해서 복사도 할 수 있고, 열을 선택할수도 있네요. 뭐 여기까진 그냥 그래요..




 


우왕, 행 높이 변경이 됩니다. 안될것 같은데 되요. 보통 찌질하게 내용만 바꿀 수 있게 해주잖아요.



 


헐.. 수식도 다 지원합니다. 엄청나게 많은 수식 리스트에서 골라서 넣을 수도 있어요.



 


오오.. 글씨체, 글씨크기 변경과 글씨색 지정도 가능하네요. 뭐 여기까진 음~




헐.. 셀 테두리까지 이렇게 편리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셀 내용 서식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냐 숫자냐 등등.. 

숫자일 경우 1000단위마다 콤마 찍어주는것도 가능하구요, 음수 표현 서식도 지정 가능합니다.

이거야 원 그냥 엑셀이네요..



 


와아, 셀 내 글씨 정렬을 저렇게 구현했습니다. 선 그어진 곳의 글씨를 터치해서 끌어다 놓으면 저렇게 정렬됩니다. 예쁘고 맘에 들고 깨물어주고싶네요! 그리고 행/열 추가 및 삭제도 됩니다. 우수해요 아주..



 


파일 내 다른 시트 선택도 되고요, 시트 추가 및 삭제도 됩니다. 이정도면 뭐 웬만한건 다 할 수 있겠죠?




아 그럼 실행 취소 같은건 어떻게 하느냐.. 아이폰에 내장된 실행취소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이폰을 조낸 흔들어주세요. 실행취소/재실행도 되고요, 여러 단계까지 반복해서 실행취소 할 수 있습니다. 좀 팔 아프지만 이게 어디야..



 


검색 기능도 완성도 높습니다. 검색 결과 화면에서 앞 뒤 버튼 눌러가며 브라우징도 할 수 있어요.

악독한 완벽주의자놈들! 뭐 나름 차트 기능 등등 괜한 객기는 부리지 않았네요.(나중엔 할지도;)

하지만 이걸로 끝나면 서운하지요.



 


이런식으로 애플 모바일미, 드랍박스, 구글닥스나 박스넷 계정과 연동할수도 있습니다. 이거 참 끝내줘요. 계정 비번만 집어넣으면 구글닥스 안에 들어있는 파일에 접근해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환상적이죠.



 


위에 구글 닥스 계정이 생성된게 보입니다. 호오.. 안에 들어있는 파일들도 보이네요.




파일을 터치하면 이렇게 실시간으로 불러와 편집할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잠김 모드로 들어가는걸 방지하는 옵션도 있고, 오피스 특성상 어플에 암호 걸어서 잠글 수 있는 기능도 있고, 오피스 2007 포멧으로 저장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예술이죠 이거..


너무 좋지 않나요? 전 한줄로 요약하면 이렇네요.


우왕 잇츠 뻑킹 그레이트!


가격은 $19.99입니다. 지금 현재 특별 행사로 $9.99에 판매중입니다. 좀 비싼놈이지만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놀랍죠.. 아이폰에서 이정도까지 심도있게 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다니.. 심비안과 블랙베리, 팜용으로도 있지만 이렇게 강력하진 않습니다.


(아이폰 추천 어플)

Quickoffice Connect Mobile Suite 

[다운로드]


제 블로그에는 아이폰과 DSLR 카메라에 대한 정보와 팁,

웹서비스의 사용성과 UX에 대한 글이 올라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해보세요.

매번 블로그에 방문하지 않아도 새 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른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라면 퍼가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