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모바일 이야기

휴대폰/모바일 전체 뉴스 요약 - 09년 12월 22일

MIRiyA☆ 2009. 12. 25. 15:45

주요뉴스

- 아이폰 3G는 판매 부진. 아이폰 3G 공짜폰화 가능성 있음.

- 삼성전자 바다 스크린샷 공개

- 삼성의 비협조로 KT 쇼 옴니아 비싸게 나옴.


아이폰 인기? '3G 제품'은 판매부진 - 아주 유용한 기사. 3GS 제품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는 3G 제품은 판매량이 1% 수준. KT가 애플에 개런티한 물량이 50만대 정도라는 루머가 있는데, 이 상황에선 아이폰 3G의 공짜폰 가능성이 있다.



삼성전자 `바다` 스크린샷 공개 - 아놔 스샷에 색감만 봐도 시망이냐 ㅠㅠ 저 유치한 상단 안테나랑 배터리 색깔 어찌할것이며(하긴 애니콜도 그모양이니), 음악 재생부분 UI는 왜 위아래가 잘렸냐? 그리고 마지막 시계 부분은 딱 봐도 불편해보이네.


KT `쇼옴니아` 시장안착 먹구름 - 쇼옴니아 출고가는 95만원. 출고가는 그렇다쳐도 보조금을 삼성에서 거의 안줘서, T옴니아, 오즈옴니아, 아이폰에 비해 16만원 이상 더 비싸다함. 삼성이 정면 승부 벌이는군-_-;; 아이폰보다 비싸게 잡는다고 잘 팔릴까?


KT테크, 흔들면 변하는 '러브쉐이크' 출시 - KT테크가 어딘가 했더니 에버구나. 


연합뉴스,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 말 그대로 연합뉴스가 뉴스보는 어플 출시.


'구글의 공습', 생존 드라마 주인공은 - 안드로이드폰에 구글 서비스 기본 탑재. 네이버는 상당히 견제할 분위기고, 다음은 준비가 빨랐으므로 기회라 생각하는듯. 네이버는 하여튼 무섭다니까.. 절대 긴장을 늦추지 않음.


심폐소생술 교육용 동영상 휴대폰 탑재 - 삼성전자랑 소방방재청이랑 협력하고 삼성폰에 심폐소생술 교육용 동영상 넣는다고. 시도는 좋음.


애플 앱스토어의 두 얼굴 '대박 vs 쪽박' - 앱스토어에 무료 어플 등록하려면 일년에 99달러(12만원)을 내야하는데, 개발자 매출이 150달러(18만원)이 넘어야만 45일 이내에 송금해준다 함.



출시 7개월만에 '연아의 햅틱' 100만대 돌파 - 연아의 햅틱은 저가형으로 나와서 최근에 버스폰으로 풀린걸 염두해두고 봐야 함.


KT, 임직원 3500여명에 ‘아이폰’ 등 지급 - 두산, 다음, 포스코에 이어서 KT도 임직원 3500명에게 아이폰/옴니아 지급한다 함. FMC에 거는 기대가 큰가보다.


中, 휴대전화 실명제 추진 - 중국에선 전화번호가 들어있는 카드를 1만 7천원이면 살 수 있어서 사실상 실명제 추진이 불가능하다 함. 뭐 이런-_-;; 일단 실명제 추진의 가장 큰 이유는 휴대폰 포르노 근절이라고. 그게 될것 같나? -_-;;


아이폰의 독특한 AS…수리는 NO! 중고 교환 - 다들 알듯 애플은 수리 안해주고 리퍼 제품으로 교환만 해줌. 이것때문에 보호필름 안씌우고 생팟으로 쓰는 사람이 많다. 나는 크랙이 있다, 나는 불량화소가 있다 등등..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음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 퍼가도 뭐라 안합니다.(출처 없으면 뭐라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