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모바일 이야기

휴대폰/모바일 전체 뉴스 요약 - 09년 12월 14일

MIRiyA☆ 2009. 12. 25. 15:07

주요 뉴스

- 방통위, LGT 합병 인가.

- SKT가 하나카드 지분 인수

- KT랑 삼성이랑 쇼옴니아 놓고 티격태격. 삼성은 보조금 주기 싫어함.

- 아이폰 임펙트로 SKT 가입자 이탈이 제일 많음. 단말기로는 삼성이 제일 큼.


LG 휴대전화 美 이통사 최고제품 석권 - 컨슈머리포트에서 LG전자의 엔비터치와 제논이 AT&T와 버라이즌의 최고 휴대폰으로 선정되었다고.


KT-삼성전자, 쇼옴니아 출고가 기싸움 - 삼성은 쇼옴니아 가격을 더 받고 싶은데, KT는 아이폰 수준으로 받고싶다 함. 삼성이 KT안에서 아이폰이랑 가격으로 싸우려고 하네.. 비싸면 잘팔린다 그거지.


''T스토어에서 3000만원 벌었어요'' - 하루 2시간씩 자면서 개발한 '지하철 알리미' 어플 대박, 2달동안 3000만원 벌었다고


<스마트폰 시대, 악성코드 '주의보'>(종합) - 아직은 거의 없지만 스마트폰으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들어올 가능성 있다. 무선랜 조심하라네.


'2009 디지털어워드' 네티즌이 뽑은 최고는 '옴니아2' - 네티즌이 가장 갖고싶어하는 제품 1위라네.


삼성의 아이폰 따라잡기…'정전식 도입' - 안드로이드폰 출시하면서 감압식에서 정전식으로 패널 바꾼다고. 기존 윈도우 모바일은 인터페이스 특성상 정전식을 내기 어려웠다 함.


벤츠 콜렉션, 실용성 돋보이는 '아이폰 파우치' 출시 - 벤츠에서 아이폰 파우치 냈다. 가격은 11만원 시ㅋ망ㅋ


아이폰 임팩트, SK텔레콤 이탈자 가장 많아 - KT의 아이폰 출시로 SKT가 가장 세게 얻어맞고, 삼성 전자가 가장 크게 당했다고. 국내 단말기 유통 10%를 아이폰이 먹었음. T옴니아 가격을 내렸지만 약발 부족.


구글 스마트폰 '넥서스원' 내년 출시 - 넥서스원 제작 마쳤고, 직원들 대상으로 성능 테스트중.


내년부터 인증받은 방송통신기기만 수입통관 - 뭐야, 그럼 이제 외국 제품들 내수로 못구하는건가?


방통위, LGT 합병 인가 - 800~900억원대의 접속료 못받게 되고, 초당 과금제 도입하기로. 그리고 농어촌 통신망 1000억원대 깔아달라네.


SK텔레콤, 하나카드 49% 지분인수 - 향후 미래 이동통신과 금융 시장의 지각 변동 예상. 초대형 공룡 경제의 서막. KT의 비씨카드 인수도 빨라질듯. [참조글] 완전 난리 났네 난리났어..



삼성電, 세계 최초 4세대 LTE 단말기 상용화 - 기존 3G에 비해 10배나 빠른 100Mbps 속도로 동작, 내년초 4세대 LTE, 3세대 HSPA, 2.5세대 EDGE를 모두 지원하는 단말기를 공급한다네요.


SK텔레콤 모바일 신용카드 내놓는다 - KT-IBK, 통신비 지원 제휴카드 출시 // 통신사들이 카드시장 진출을 서두르고있네요. SKT가 하나카드를 얻었으니 다음은 KT 차례.


디지털저작권 풀린 일반폰들 더 나온다 - 완전 좋지요. 기존에는 멜론에서 MP3 파일을 뭐 이상한걸로 변환해야 들을 수 있었는데..


아이폰 등 미인증 기기 개인 수수료 인하 검토 - 아니 이렇게 착한 생각을.. 저번 뉴스에서는 인증받은 기기만 국내에 들여올 수 있댔는데, 와우. 예전 아이폰 미리 들여와서 개인이 인증받을 때 30만원 냈던거.. 이제 더 싸게 줄 수 있겠군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음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 퍼가도 뭐라 안합니다.(출처 없으면 뭐라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