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모바일 이야기

휴대폰/모바일 전체 뉴스 요약 - 09년 12월 15일~17일

MIRiyA☆ 2009. 12. 25. 15:14

주요뉴스

- SKT, FMC 경쟁 가세, KT와 경쟁.

- LGT, 내년 하반기부터 초당 과금제 도입

- 에릭슨, 세계 최초로 4G LTE 상용화

- LGT와 엠넷미디어, 음악 사업 통합

- 삼성-SKT -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오픈


SKT FMC 경쟁 가세..KT와 정면충돌 - FMC(유무선융합)은 010, 070 두 번호를 사용하면서 무선랜 되는데선 인터넷 전화(요금이 좀 쌈)를 쓸 수 있게 해주는건데, SKT에서 옴니아 팝을 시작으로 FMC진출을 시작한다네요. 뒤에 보면 KT가 임직원에게 옴니아 팝 풀었다는 뉴스도 나옵니다.


쏟아지는 스마트폰 가장 유리한 요금은 - 45,000원 정액 기준으로 오즈 옴니아, 쇼 옴니아 순으로 데이터 혜택이 많음. 그 외에 아이폰쪽은 문자를 더 주고 등등.. 잘 따져서 선택하세요.


아이폰, 애플2처럼 쉽게 무너질까? - 읽어볼만한 기사네요. 과거 애플2의 폐쇄성에 MS와 IBM이 개방성으로 승부를 걸었고, 현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대치가 폐쇄/개방의 반복으로 보이지만.. 휴대폰은 다르다는 내용입니다.


LG텔레콤,내년 하반기 초당과금제 도입 - 내년 3월 SKT의 초당 과금제 도입, 그리고 내년 하반기에 LGT도.. 이제 남은건 KT네요. 11초 썼는데 20초 요금 먹이는건 부당하지요.


'구글폰' 모바일 서비스 시장 흔들까 - 통신사와 상관 없이 살 수 있는 구글폰, 통신사가 보조금을 주지 않아 가격 비쌀거고.. 그거에 비해 국내 소비자가 매력을 느낄지는 미지수라고.


아이폰으로 갈아탄 가입자…SKT 삼성폰 이용자 `최다` - 국내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 50% 이상을 아이폰이 차지, 국내 스마트폰 판매 비중도 2%에서 19%로 엄청나게 뛰어올랐다 함. 아이폰은 출시 3주째 12만대 가까이 판매..


초당 과금제, 어찌할꼬.. 이통사 3사3색 - SKT랑 LGT랑 둘 다 초당 과금제 도입한다는 마당에 KT만 “거 별로 효과 없을거다”라며 빼고있다네요. 뭐 이런 싹퉁머리가.


내년 이동전화 보급률 100% 넘는다 - 내년에 이동전화 가입자가 4951만명으로 전체 인구를 넘어설거라는군요.


에릭슨, 세계 첫 4G LTE 상용화 - 이야, 드디어 유럽에서는 4G가 시작되네요.. 내년 역시 우리나라도 4G가 시작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준비 많이 했다는 LGT의 행보가 궁금하군요.


''와이브로 사업전략 재검토해야'' - 지금 상황에선 지지부진한 와이브로를 왜 써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4년동안 삽질하고 이제 4G가 들어오니 뭐 빼도박도 못하네요.


스마트폰 ‘공짜의 덫’ - 스마트폰 요금이 너무 비싸고, 기능 많으니 안쓸 사람은 괜히 사지 말라는 말.


아이폰용 콘텐츠, 불법복제 피해사례 늘어 - 하긴 뭐 대부분 이렇게 쓰고있지요;;




구글 `넥서스원`시장 안착할까 - 넥서스 원.. 예전에 제가 다루었던 HTC의 내년 상반기 신제품중에 있던 Brabo폰이랑 비슷하네요. 스펙도 모양도 약간. 통신사의 견제가 심할것 같습니다.



아이폰보다 '타이핑' 빠른 삼성폰 나온다 - Swype라는 기술인데, 완전 독특합니다. quick이라고 치려면 Q,U,I,C,K 을 손가락으로 쓸기만 하면 입력이 됩니다. 위 동영상 참조. 쓸만해보이긴 한데 어려울지도 모르겠어요 ㅎㅎ


'앱스토어 먹튀' 논란…오픈마켓 발목잡나 - CGV타임이라는 어플을 구매했더니만 제대로 작동을 안해서 환불받았다네요. 앱스토어는 진입 장벽이 낮은 이상 부적격자들이 많이 유입 될 수 있다는 말. 앞으로도 쭈욱 논란이 될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모바일와이맥스 중남미로 확대 - 와이브로로 KT는 아프리카 공략, SKT는 중남미를 공략하는군요.


삼성電-SKT, '삼성앱플리케이션스토어' 오픈 - SKT의 T스토어에 삼성이 꼽사리끼는 방식으로 삼성 어플리케이션 스토어가 오픈하는군요. 세계적으로는 이미 지난 9월에 오픈한바 있지요.


애플 판매 실적 ''아무도 못말려'' - 애플 앞으로 쭈욱 더 많이 팔것


아이폰 부럽잖은 윈도 모바일폰 나왔다 - HTC HD2 나왔다는 뉴스입니다. 어차피 스펙면에선 최곤데, 문제는 어플과 운영체제죠. 이런 기사들은 좀 씁쓸합니다.


아이폰 쇼핑몰? ''충분히 가능'' - 무선랜 되는곳에선 요금 무료, 그리고 앞으로 모바일 표준 결재 모듈이 나오기 때문에 ActiveX 없어도 가능, 풀터치폰에서도 쇼핑할만하다, 하나은행으로 뱅킹 가능.. 등등.


아이폰 원가는 얼마? 애플이 돈버는 방법 - 아이폰 16GB모델은 부품 원가 20만원 수준, 부품 개발보다는 기존 것을 조합.. 하드웨어는 그리 뛰어나지 않지만 내부 인터페이스와 어플리케이션만으로도 매력적.


LGT-엠넷미디어, 음악사이트 통합 - 뮤직온과 엠넷닷컴 통합해서 엠넷닷컴으로 공통으로 나간다는군요. 아무래도 LGT 뮤직온은 SKT 멜론보단 약했지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음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 퍼가도 뭐라 안합니다.(출처 없으면 뭐라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