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모바일 이야기

휴대폰/모바일 전체 뉴스 요약 - 09년 12월 21일

MIRiyA☆ 2009. 12. 25. 15:36

주요뉴스

- 상호접속 3G로 확대

- 휴대폰 번호이동 4000만 돌파

- 정부, 스마트폰으로 제 2의 인터넷 붐 조성

- 안드로이드폰 내달 나온다


애플 앱스토어, 게임불법유통 논란 - 애플 앱스토어가 국내 심의를 받지 않은 모바일 게임을 유통하고있음. 아놔 시발 심의하는데 200만원 넘게 드는데 개인 개발자가 뭔 돈이 있어서 심의받나? 버그 수정해도 다시 심의 받아야 한다는데 미쳤다고 그걸 하나?


옴니아2, 독일 언론 최고 스마트폰 선정 - 독일 커넥트지에서 선정했다는데, 실상은 옴니아2 7.0점, 아이폰 3GS가 9.0점으로 오보 확정.


SKT 상호접속 3G 확대 사업자간 `희비` - 기존 2G는 직접접속 통화가 가능했으나 3G랑 통화할때는 중계기를 한번 더 거쳐서 접속료 부담이 있었다 함. SKT에는 불리하고 KT에는 유리하다는 뉴스. ALL-IP시대의 포석이자 MVNO를 대비했다네..


[알아봅시다] 010 번호통합 정책 - 010 번호 통합 정책에 대한 포괄적인 글. 읽기 참 좋은 기사다 이런건.


'휴면 이동전화 확인하세요' - 이용실적이 없이 돈만 나가는 휴대전화를 조회할 수 있게 해준다 함. 이야 돈도 많어.. 그 돈 나가는데 짱박아놓다니..


휴대폰 번호이동 4000만 돌파 - 2004년 1월 이후 6년만에 4000만 넘었다 함. 요금인하보다는 보조금 전쟁에 불을 질렀다는 평가도 있다.


'내년 스마트폰 100만대 돌파' - 국내 IT전문가 10명중 8명은 내년 스마트폰 시장이 100만대 넘어설것이라 예상한다 함. 국내 단말기시장을 2200만대로 가정할 때 4~7%에 달하는 수치. 아이폰보다는 안드로이드에 더 주목하고있다고.


'스마트폰에서 음성으로 검색한다' - 파란이랑 ETRI랑 합작해서 음성으로 맛집 정보 검색하는 어플 출시


KT, 스마트폰 기업분야 확산 ‘고삐’ - KT가 기업인 대상으로 스마트폰 팔아먹기에 나서고있다. 회사 내·외부에서 e메일이나 메신저, 일정관리, 결제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업용 유·무선 융합(FMC) 솔루션을 제공한다함. 다음도 사고, 파란도 사고..



애니 '피아노의 숲', 아이폰 서비스…''전용 어플, 고화질로 본다'' - 애니 하나 스트리밍으로 보는 고화질 어플 나왔다함. 이게 발전하면 아이폰에서도 DMB가 되는거랑 같다는데 개수작 설레발 떨지 말라고해. 그 3G 통신비는 누가 내줄거냐? DMB를 왜 보는데?


정부, 스마트폰으로 '제2 인터넷붐' 조성 - 스마트폰을 무선인터넷 시장의 기폭제로.. 늦었지만 잘 생각했다. 요금인하 부분도 좋네


온세텔 ''제4이통사로 싼요금 선보일 것'' - 온세통신 내년 하반기부터 제 4 이통사로 나설 수 있을듯. 선불요금제 등 틈새시장 주력하여 전체 가입자의 10% 정도 먹겠다고.


'스마트폰 일반폰 구분 없어진다' - 삼성이 자체 개발한 OS 'BADA'로 피처폰들을 스마트폰화 한단다. 이제 삼성이 정신을 좀 차릴까.. 단말기 스펙 표준화도 같이 한다니 환영. 뭐 시발 기사 말미에 터치위즈를 단일 UI로 사용한다는데 아놔.. 기대 접었음. 병신같이 빙빙 도는 개코같은 상자 쪼가리 붙여놓고 그게 뭐임?? 악마같으니라고.. 오즈옴니아에 달린 상자조각 시연해보고 놀랬다 놀랬어.. 해외에서 그렇게 까댔으면 개선좀 해야할거 아냐! 완전 뽀대도 안나는 뽀대용일세. 디자이너 창작욕을 윗선에서 강제하는건가? 상식적으로 그렇게 똑똑한 사람들 많은데서 이따위로 나오니 이해가 안간다.


아이폰 대항마 안드로이드폰 내달 나온다 - 모토로라 드로이드폰이 국내에 출시 안된다 함. 이유는 쿼티 키보드 장착한게 국내 취향 아닌것 같다고. 아놔 진짜 막장 달리는구나.. 그냥 아이폰이랑 비슷하게 생겨서 흔한 풀터치폰 컨셉으로 아이폰 잡아보려는거 아냐? 제 2의 햅틱이냐? 키보드는 왜 빼?


'내년 출시 휴대폰 4대중 1대는 스마트폰' - 방통위가 스마트폰 엄청 지원해준다 함. 요금좀 줄여다오. 방통위 요즘 엄청 잘하는것 같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음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 퍼가도 뭐라 안합니다.(출처 없으면 뭐라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