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비스 이야기/다음 카페

다음 카페 9주년, GTA자료실 7주년

MIRiyA☆ 2008. 6. 10. 10:17


 

2008년 5월 27일, 다음 카페가 아홉돌을 맞았습니다.

 

◆GTA자료실◆ 카페는 2001년 6월 5일 개설이니 바로 얼마전에 7주년이 지난 셈입니다.

다음 카페의 9주년과 ◆GTA자료실◆의 7주년을 축하합니다.

 

몇명 되지도 않으면서 일당백에 수퍼맨인양 3200만회원이 이용하는 730만개가 넘는 다음 카페를 유지하고 개선해온 다음 커뮤니티본부 여러분 감사합니다.

 


Thanks to..

 

제일 오래된 운영자고, 비록 주 활동무대였던 백기가 자료실은 증발했지만 변함없이 카페에 남아 힘이 되어주었고, 아쉽지만 곧 군대갈날 앞두고있는 강범진 운영자 (지못미 ㅠㅠ)

 

사기카페 전쟁 당시 스카웃한 인재, 있는듯 없는듯 묻어가지만 제일 어린 나이 치고는 확실하게 박힌 개념과 착한 성격으로 카페의 역사와 함께해준 고준호 운영자

 

그냥 정모 나왔다고 뻘쭘하게 운영자에 발탁되었지만 기대 이상으로 뛰어난 활동을 해주어 없어서는 안될 사람이 되어준 훌륭한 기대주, 노현우 운영자

 

정모 할 때마다 그 먼 무주에서 올라오고, 신지식게시판과 Q&A 모듈에서 일당 천의 활동을 하며 카페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준 핵심 인재, 김승현 운영자

 

예전에 나랑 대판 싸웠지만 명석한 두뇌와 뛰어난 재치로 예상을 저버리지 않으며 기대주 답게 훌륭히 활동해와 미래가 기대되는 류광헌 운영자

 

남의 카페에서 스카웃한 인재, 초기에는 감정적이고 예상 못할 행동으로 당황스러웠지만 시간이 지나며 점점 지도자의 면모를 찾아가고있는 성실한 박진용 운영자

 

카페의 개설부터 시작하여 여태까지 여러 구성원들 사이에서 화합의 장을 마련해주었던 훌륭한 CEO인 김동혁 카페지기 - 무엇보다 정모때 밥값을 다 내주어서 고마움 ㅋㅋ -

 

스팸 게시글들이 난무하고 멀티 후일담 게시판에서는 하루하루 폭투가 벌어지건만 제가 믿고 카페를 맏길 수 있는건 자랑스러운 위 7명의 최정예 운영진이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그날의 GTA겔러리를 포함하여 GTA 포토 겔러리 모듈 전체를 책임지고 성실하게 운영중인 [撮]MilK(관리)님 - 완벽한 앵글과 뛰어난 센스의 스크린샷은 역시 최고입니다.

 

자유 GTA 만화/소설 모듈의 만화/소설 게시판을 담당하며 빠릿한 자체 규율을 세우고 성실한 관리를 해준 작은 CEO 최준혁[잇힝]님, 만화 부흥회를 담당하며 멀티 쪽에도 조예가 깊은 믿음직한 TwyKalry[홧팅!]님, 추천 만화/소설 담당하며 멋진 만화를 선보여주었던 세계종말

 

자유 GTA영상자료 모듈에서 GTA스턴트 게시판을 담당해준 [Ra]TaeHyung

 

우리 카페의 핵심인재이며 26개 게시판 패치자료 모듈 하나를 통채로 담당하고있는 ATi FireGL™님 - 나이가 들면서 불같은 성격을 제어하는 방법을 알면 훨씬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겁니다.

 

어느날 갑자기 어디선가 나타나 7개의 GTA 미션공략 게시판과 GTA 역사게시판을 맡아 영문 번역과 위키피디아 자료 등록 등에 앞장서온 핵심인재 Tommy(Vicecity)님 정말 감사합니다.

 

3D 업종 게시판, 온갖 싸움의 근원지이자 섭폭과 DDoS공격 등 상상을 초월하는 불법이 자행되는 무시무시한 복마전인 멀티 모듈에서 활약중인 공병찬(관리)님과 beta6(관리)님 정말 감사합니다.

 

질문게시판에서 질문게시판의 지식인을 하루하루 이어온 난나닷(관리)님 감사합니다.

 

운영자들의 일손이 부족하지만 이 거대한 카페가 잘 굴러갈 수 있었던건 성실하고 뛰어난 능력의 게시판관리자분들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수많은 조직게시판 조직장분들도 감사합니다.


제가 관리 일선에서 살짝 벗어난지 오래되어 카페의 내부 사정에 대해 낳낳이 알지는 못하고있습니다. 혹시 빠진 분 있으면 죄송합니다.


다 호명하지는 못하지만 현재 90만 4천 563명을 지나고있는 우리 大 ◆GTA자료실◆ 카페 회원 여러분 정말 사랑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동맹 카페, 네이버 ▶GTA대표카페◀의 도리로 매니저님과 회원 여러분들도 감사합니다.

 

내년 5월 말 다음 카페 10주년에는 120만명 GTA자료실과 함께 만납시다.

올해 안에 백만은 넘을 수 있을것입니다. 


다음 전체에서 열번째로 큰 카페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GTA관련 커뮤니티인 ◆GTA자료실◆카페,

앞으로도 영원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