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비스 이야기/다음 기타

티스토리 BGM서비스라,,

MIRiyA☆ 2007. 1. 25. 02:31
티스토리.. 배경음악 서비스 준비중?
ZDNet Korea : 실미디어, 티스토리에 배경음악 독점공급

재미있는 소식이다 싶어 검색을 좀 해봤더니, 공시가 떴나보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장래사업계획 또는 경영계획(공정공시)

1. 대상정보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제2세대 블러그 서비스 인 T-Story 에 배경음악 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

2. 대상정보 내용
(1) 계약상대방 : (주)태터앤컴퍼니
- (주)태터앤컴퍼니는 블로그 툴 개발 전문 회사로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제2세대 블로그 서비스 인 T-Story의 Solution 개발 및 운영 총괄대행 업체 임.
(2) 계약의 내용
-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주)태터앤컴퍼니의 제휴로 운영되는 제2세대 블로그 서비스 인 T-Story (www.tistory.com)에 디지털 배경 음악을 독점적으로 제공
- T-Story 에 대한 배경음악 지원사이트 anyBGM의 운영
(3) 계약기간 :  계약일 ~ 2008.1.23
(4) 계약일 : 2007년 1월 24일

3. 기대효과
- 유명 인터넷 미디어 업체가 운영하는 블러그에 배경음악을 독점적으로 제공함으로 매출 증대 기대
- 당사는 anyBGM의 음원공급 서비스를 기반으로 국내외 인터넷 서비스에 디지털 음악의 유통 및 판매를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임.

4. 기타사항
- 선별 제공 사항
1) 정보제공자 : 공시책임자 및 담당자
2) 정보제공대상자 : 투자자 및 언론사 등
3) 정보제공(예정)일시 : 공정공시 이후
-. 기타사항
1) 본 공시는 예측 정보이며, 회사의 전략 및 국내외 시장 상황에 따라 실제 변동될 수 있음을 유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본 공시의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www.sealmedia.com)의 공시/보도자료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본 공시내용에 대한 문의 사항은 당사 경영관리팀 (02-510-5255)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일단 블러그, T-Story 등 이상한 단어 선택이 거슬리긴 하지만, 일단 내용 쫙 축약하면
실미디어라는 회사에서 티스토리에 들어가는 배경음악 음원을 독점 공급하고, 배경음악 지원사이트인 anyBGM을 운영, 계약기간은 08년 초까지.

필자는 실미디어가 어떤 회사인지도 잘 모르고, 전적이 어떤지는 잘 모르겠다만 대충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05년때부터 이곳저곳에 컨텐츠 공급을 하며 실적을 쌓은 전적이 있는듯 하다.
이런 부분은 아는것 없는 필자가 언급하기에는 좀 무리라 생각.

필자가 관심 가는 부분은 배경음악의 서비스 방식인데, 현재 다음 카페나 다음 블로그에 들어가는 배경음악 서비스의 경우 ActiveX의 형태로 설치되어 배포된다.
티스토리 이용자들의 대부분이 전적이 화려한 분들이라 ActiveX를 설치하게 한다면 벌떼같이 들고 일어날듯.

따라서 필자가 역삼역 1번 출구를 3번 출구로 착각하고 걸어나왔다가 한국은행 본점을 보고 어리둥절해서 뒷머리를 긁다가 마른 하늘에 벼락이 떨어져 지나가던 현금수송 차량을 터트려 생산도 안된 10만원권 지폐 200장이 내 노트북 가방안으로 들어와 노트북 액정과 키보드 사이로 들어가는 일이 일어날 확률로 ActiveX가 설치될거라 예상-_-;

현재 티스토리에서 돌아가는 배경음악 첨부 기능같은, 플래시 형태로 들어가지 않을까 생각..
(근데 이게 예전에는 꼼수 쓰면 mp3 파일 받을 수 있었던것 같은데, 지금은 안되네요?)
아니면 태터의 로드맵대로 이것도 플러그인으로 들어갈지도 모르겠습니다.
anyBGM은 어떤식으로 구현될지는 몰라도 티스토리 관리자화면에서 쉽게 접속할 수 있게 만들겠지요.
음악 한곡에 한 오백원 정도 할까요? 다른 회사 음원 가격이랑 별 차이 없을것 같구..

궁금한건 걸어놓을 수 있는 음악의 수인데, 다음 블로그나 다음 카페의 경우 20곡으로 알고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25곡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whatever..)
티스토리의 경우 산 곡대로 다 걸수 있도록 해주지 않을까 기대도 해봅니다.
거기에 플러스 알파로 뭔가 참신한 시스템이나 배려를 발견한다면 즐겁겠지요.

그리고 또 기대되는건 다음의 다른 서비스에 역적용입니다.
현재 다음 카페의 BGM 서비스는 ActiveX 방식으로,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11과 짬뽕이 안맞는 문제가 있어 매번 다운받아 설치하는 무한루프가 일어나는 최악의 에러를 내뿜고있습니다. 일단 WMP10으로 롤백 한다음에 쓰라고 권고 하고있지만 보통 성가신게 아니지요.

그리고 지금 다음 카페, 블로그, 플래닛의 음악 서비스는 오이뮤직쪽에서 맡고있는걸로 알고있는데,
형편 없다는 상투적인 평가보다는 욕설 상용구, 시소러스 기능이 첨가된 지능형 접두사 접미사 자동 믹스 시스템으로 for문 걸어서 PC다운될때까지 무한루프 걸어주고싶네요.
일단 비틀즈, 스콜피온즈, X-Japan, 심지어는 SES 등의 음악이 한.곡.도. 없습니다.
뭐 대표적으로 유명한 쿼리만 넣어본거고, 이게 이정도니 다른 곡은 어떨지 아주 안봐도 비디오입니다.
완전 부실한 음원 풀이죠.

그리고 짜증나고 답답한 CS.
Quiet Riot의 Cum on feel the noise와 DreamTheater의 AnotherDay를 신청했는데,
06년 초부터 7달동안 2주 간격으로 메일 및 전화로 요청했는데 씨알도 안먹힙니다.
서로 여기 저기 떠넘기면서 나중에 답변준다니 해놓고 잠수 휙 타버리지요.
아니 ㅋㅋ 돈 안될것 같으니 안해준다면 안해준다고 말을 하던가요. 7달이 뭡니까. 210일.
(당시에 제가 블로그를 썼다면 "기본이 안된 다음 배경음악", "*같은 ****", "날강도 ****" 뭐 이런  조선일보성 제목의 낚시 포스팅 올렸겠죠. -_-)

부디 티스토리에 음원 공급하는 실 미디어는 실망시키지 않았으면 합니다.
실미디어쪽 음원이 빵빵하다면 플래시 BGM플레이어로 다른 서비스에 역적용 되었으면 좋겠네요.
플러그인 형태라면 티스토리 말고 태터툴즈에도 들어갈수있겠죠.
일단 공시만 보고 혼자 이것저것 생각해봤습니다. -_-

워워 ActiveX 물러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