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애플

[도와주세요] 아이폰 날씨 위젯 제작 관련

MIRiyA☆ 2011. 3. 21. 17:01

예전에 아이폰 날씨 위젯 MIRiyA 에디션 전격 배포!라는 글로 아이폰용 날씨 위젯을 배포한 적이 있습니다. 근데 이게 어느 순간부터 고장이 난 상태로 방치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이거 만들때는 해외판의 날씨위젯을 배껴서 CSS만 재배치해서 만들었는데, 아무래도 원본 소스가 문제가 있는지 Loading... 만 나오고 날씨가 안나오는 문제가 있습니다. 몇달 전까지만 해도 아이폰3GS는 물론이고 아이폰4에서도 돌아갔거든요.





제가 개발 지식이 미천하다보니 CSS 수정하는 정도밖에 못하는데요, 혹시 어느 부분을 수정해야하는지 아시는 분은 좀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IRiyA_Weather.theme.zip


이 파일이 테마 파일이고,


Hide Page Dots.theme.zip


이 파일은 페이지 dot을 안보이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둘 다 WinterBoard 테마에요.


제 생각에는 두가지 원본 소스중 기본값인 appleAccuweatherStolen이 차단되어서 이런 문제가 생겼고, 대안인 yahooWeather의 API도 망가진게 아닐까 싶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 분은 댓글로 팁을 주시거나, 

miriya.lee@gmail.com으로 방법을 알려주시면 저를 포함하여 날씨 위젯을 원하시던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s. 혹시 스프링보드 페이지 넘길때 위젯도 함께 넘어가는 방법 아시는 분은 없나요? 이걸 몰라서 일부 테마들은 적용을 위해 2,3,4,... 페이지들의 아이콘도 치워서 공간을 마련해둬야 하는 번거로운 점이 있습니다.


ps2. 요즘엔 이런것도 소소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Hide Page Dots.theme.zip
0.0MB
MIRiyA_Weather.theme.zip
1.4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