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모바일 이야기

안드로이드 My Market에서 앱 다운로드 안될때 해결법

MIRiyA☆ 2010. 11. 23. 11:42


요즘 갤럭시S프로요로 다들 업데이트 하셨나요?

프로요로 업데이트 하시고 My Market 들어갔다가 낭패보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왜냐하면 이거 검색은 되는데 "Your App Will Be Downloaded"만 나오고 다운로드는 안되더라구요. 얼마나 짜증납니까 이거. 다운로드 금방 된다더니 다운로드는 시작도 안하고.. 검색을 좀 해보니 카페들 아주 완전 난리 났습니다.  




뭔 검색 결과가 4000건 넘게-_-;; 저도 상당히 이 문제에 대해 속썩였던지라 대부분 눌러보고 확인해봤습니다. 앵그리버드 깔라는데 왜 안되냐고. 개중에는 자유게시판에 지가 남긴 글 확인하라고 아주 무책임한 댓글 남긴 사람도 있었고, 그 글 확인해보니 앱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라는 욕나오는 글을 적어놨더군요. 그리고 그 사람에 대해 열받아있는 사람의 댓글도 보이더군요. 어휴.. 게다가 이런 글도 있었습니다. MyMarket 안된다고 대리점 갔더니 기계 교환해주거나 환불받았다고-_-;;; 이건 뭐 소비자도 모르고, 판매자도 모르고 ㅠㅠ 카오스. 이런 빡침 시츄에이션을 해결해주기 위해서 해결방법을 알아낸 제가 직접 글을 써봅니다.


자, 따라하세요.


  


환경설정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관리에 들어가서.. '마켓' 찾아서 선택하세요.



  


그리고 여기서 [업데이트 제거]를 눌러줍니다. 좀 무서운 메시지가 나옵니다만 걱정 말고 확인, 확인.



이제 다시 My Market에서 다운로드 시도해보시면 잘 될겁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여러분이 다시 기본 안드로이드 마켓을 열 경우, 사용 약관 승인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승인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마켓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고 마이마켓은 다시 못쓰게 됩니다. 마이마켓만 쭈욱 쓰거나, 안드로이드 마켓만 쭈욱 쓰거나.. 아니면 천상 안드로이드 마켓 쓰다가 게임 받을거 있으면 마이마켓 쓰는 식으로 사용해야겠지요.


이 문제는 MyMarket프로요 업데이트시 기본 Market의 변경 내용을 따라가지 못해서 생긴 문제같습니다. 이 부분은 앞으로 MyMarket이 패치되는걸 기다려야 할것 같습니다. 아니면 이건 갤럭시S 특성일수도 있습니다. 옵티머스Q도 비슷한 문제가 있는것 같던데, 해결방법이 달랐던걸로 얼추 기억. 여튼 이거 안된다고 휴대폰 환불받은 분은.. 안습이네요.


루팅 유저에겐 마이마켓보다는 Market Enabler를 추천드립니다. 속도도 훨씬 빠릅니다. MyMarket은 속도가 완전 느려서 엄청 피곤하죠. 일단 깔고 켜자마자 벙찌게 만드는 흰 화면이 맘에 안들어서.



여튼 앞으로도 안드로이드 사용시 골때리는 부분이나 끝내주는 팁 있으면 종종 공유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