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애플

아이패드로 플래시보기 완벽강좌 - Frash

MIRiyA☆ 2010. 7. 8. 13:52

며칠전에 아이패드에서 플래시를 재생할 수 있는 플러그인인 'Frash'가 제작중이고, 이게 완성되면 곧 플래시 재생이 가능할거라고 안내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오늘 미완성본이 Engadget에 유출되어버렸습니다. 제작자인 @Comex가 짜증좀 낼듯 합니다만 일단 제 블로그에서 특종삼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아이패드에서 플래시를 재생하려면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탈옥된 아이패드 (탈옥 안되어있으면 Spirit 탈옥툴 사용하세요. 버튼 하나만 누르면 탈옥됩니다.)

2. 아이폰 브라우저 등 아이패드 내부에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

3. Frash.deb 파일


아이패드 탈옥에 대한 부분은 생략합니다. 아이폰 탈옥하는 법과 완전 동일합니다. Spirit이라는 툴을 다운받고, 아이패드를 PC에 연결한다음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되거든요. 이 글에선 탈옥이 되었다고 가정하고 다음 단계부터만 알려드립니다.


# 탈옥이 끝났으면 Cydia에서 OpenSSH를 검색해서 다운받아야합니다. OpenSSH는 탈옥된 아이폰에 보안접속하여 내부를 볼수 있게 하거나 파일 전송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시디아 접속하고 하단의 Search 탭 선택


OpenSSH 검색


설치해줍니다.


OpenSSH를 설치했으면 PC에 USB케이블로 아이패드를 연결합니다. 아이튠즈가 켜져있으면 종료해주세요. 그리고 iPhoneBrowser 등의 프로그램으로 아이패드를 열어줍니다. iPhoneBrowser 말고 다른 아이폰 접속 프로그램 쓰셔도 됩니다. 


iPhoneBrowser안써보신 분들은 이 글의 중간 부분에  iPhoneBrowser다운로드 및 설치/사용법이 나와있으니 참조하세요.



아이패드 내부에 들어갔으면, /var/root/Media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Cydia 폴더를 추가하고, 그 안에 또 AutoInstall 폴더를 추가하세요. 대소문자 헷갈리면 안됩니다. 시키는대로 잘 했으면 폴더 구조는 /var/root/Media/Cydia/AutoInstall 이렇게 되겠지요.





그리고 아래 파일(Frash-0.01.deb)을 다운받아서 위와 같이 넣어줍니다.

http://www.megaupload.com/?d=SNE9EJIR


파일을 다 넣었으면 아이패드를 재부팅해주세요. 리스프링하면 안되고, 재부팅 하셔야합니다.

재부팅이 끝났으면 모든 과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한번 확인해볼까요?




아이패드에서 플래시 재생이 안되던 다음 메인 페이지. 가운데의 빈 공간이 플래시 광고가 있던 부분입니다.



Frash를 깔면 이렇게 플래시가 있는 공간에 플래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저 부분을 터치하면 플래시를 보여주게 됩니다.


이렇게요. 

간단한 배너는 잘 보이는군요.

다른 페이지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플래시가 없어서는 안되는 다음 플래시게임 페이지입니다. 텅 비어있었는데,


이렇게 깨져나오는군요ㅋㅋ


제가 아이폰 관련 정보를 가장 먼저 습득하는 Redmond Pie.


우측의 배너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네요.


제가 맨날 시간낭비하는 Armorgames입니다. 게임이 안보이죠?


아.. 예상치 못한 에러라는군요.


보셨다시피 플래시가 거의 제대로 재생되지 않습니다. 유튜브나 Hulu 등 플래시 기반 비디오 재생하는 곳은 하나도 안나오고, 키보드도 지원 안되서 대부분의 플래시게임을 할수도 없고 심지어는 로딩도 잘 되지 않습니다. @comex가 아직 마무리 작업중인데 중간에 유출되었으니 되는게 거의 없는게 당연한거죠. 앞으로 정식 발표되면 어떨라나 정말 기대됩니다.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용으로도 나오니 완전히 풀리면 이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ps. 저는 도로 언인스톨해버렸습니다 ㅠㅠ

참고로 언인스톨은 Cydia의 Management 가서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