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iOS 어플&팁

아이폰에서 윈도우95를 돌려보자 - Windoze

MIRiyA☆ 2010. 3. 28. 11:30

오늘도 신기한거 하나 물어와서 소개해드립니다. 아이폰에서 Windows 95를 에뮬레이트 할 수 있습니다. 좀 느리긴 하지만 재미삼아 해보기엔 참 좋아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어플 하나 깔아서 그냥 실행하면 되니 누구나 다 해볼 수 있어요.


 


이 어플은 xSellize에서 제공하는지라 Cydia에 xSellize의 소스가 추가되어있어야 합니다.


http://cydia.xsellize.com/


위 repo를 Cydia 소스로 추가하시고요, Windoze for iPhone을 찾아서 설치합니다.


 

 


다 깔았나요? 그럼 바탕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잘 보시면 Bochs라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름이 저따위로 되어있어서 안 깔린줄 알고 엄청 당황했어요.. 이것들이 센스가 없어서-_-; 아무튼 Bochs라는 상자 모양 어플 실행! Win3.11이랑 Win95가 들어있습니다. Win3.11은 켜볼 엄두가 안나므로 Win95를 선택합니다.



우왕~ 뭔가 로딩되네요.



두둥! 이 스크린을 아이폰에서 보게 될 줄이야..



색상마저 낮익은 Windows95입니다. 지금은 Windows7을 쓰고 있지만 이걸 잊을 수 있을리가.. 날짜 확인해달라는 창이 나오고, 꺼버리면 저런 바탕화면이 나옵니다. 와... IE3가 깔려있군요. 완전 구석기시대!



마우스 이동은 터치로 꾸우우우욱 한참 눌러야하고요, 엄청나게 느리기 때문에 거의 못쓸 수준이라 보시면 됩니다. 시험삼아 IE를 실행해봤습니다. 인터넷은 안되네요. 완전 재미삼아 남들 보여주기엔 딱 좋은 정도입니다.



제 블로그에는 아이폰과 DSLR 카메라에 대한 정보와 팁,

웹서비스의 사용성과 UX에 대한 글이 올라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해보세요.

매번 블로그에 방문하지 않아도 새 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른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라면 퍼가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