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이야기/카메라 정보

펜탁스 모든 줌렌즈/단렌즈 리스트 총정리

MIRiyA☆ 2009. 6. 1. 03:55

1975년부터 2009년 현재까지 생산된 펜탁스의 모든 줌렌즈/단렌즈를 통틀어 정리한 플래시입니다.


- 시대별, 초점거리/화각별로 렌즈군의 생산 여부를 쉽게 알 수 있으며
- 각 렌즈에 마우스를 올리면 렌즈 사진과 스펙을 알 수 있습니다.



거의 80시간에 걸쳐 생노가다했네요. 백수니 이런것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렵니다.

하루에 8~15시간씩 엉덩이 붙이고 작업하니 저는 앞으로 못하는 일이 없을것 같다는 밑도 끝도 없는 자신감 비스무리한게 드네요. 저는 확실히 대량으로 정보를 검색해서 데이터화하는데 소질이 있는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HanRSS 상위 100개 피드 구독자수 1주일 간격 통계, 올블로그 Top100블로거 블로그 툴 통계, 다음 카페 상위 60개 동시 통계, 다음 6개 카페 4년 동안 2주 간격 통계, 필름 가격 샵 별 제품 별 정리, 신기종 카메라 실사 이미지를 자로 재서 사이즈 역산, 펜탁스/니콘/캐논 단렌즈 및 줌렌즈를 시대별/라인업별 정리, 각 마운트별 렌즈들 MTF차트 분석, 메이커 특허를 바탕으로 신기종 탑재 기술 예상, 자료 94개 찾아서 글 하나쓰기 등등.. 여기에 이제 펜탁스 모든 단렌즈/줌렌즈군 총정리를 올려야겠군요.


이젠 미뤄두었던 UXfactory 연재글을 다시 쓰러 갑니다. 쓴다고 한지가 언젠데 거의 한달 넘게 딜레이 되었네요. 그 글은 업계 전반적으로 파장을 몰고올것 같아서 최대한 치밀하게 쓰는 중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음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 퍼가도 뭐라 안합니다.(출처 없으면 뭐라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