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사용성 이야기/UI 디테일

Internet Explorer8, 대체 뭔소리야

MIRiyA☆ 2009. 3. 21. 18:24




Internet Explorer의 이전 버전이 제거되었습니다. 제거를 완료하기 위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로그인하면 설치가 자동으로 시작되고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어 설치를 마칩니다.


화면 판독 소프트웨어 같이 Windows에서 실행되는 보조 기술 소프트웨어의 경우,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설치를 완료하는 동안 나타나는 화면은 보조기술이 시작되기 전에 표시되는 화면이기 때문에 이 소프트웨어에서 읽을 수 없습니다.


Internet Explorer8 정식버전을 깔기 위해 RC1 버전이 지워지고 재부팅을 요구하는 화면에 이런 말이 써있다. 나는 제목 그대로 머릿속에 저 단어가 떠오르더라. "정말 뭔 소리입니까."


Internet Explorer8이 아직 설치중입니다.

Internet Explorer8을 설치하기 전에 이전 버전의 Internet Explorer를 제거하였습니다. 설치를 계속하기 위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다시 시작하면 설치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화면 판독 소프트웨어 같이 Windows에서 실행되는 보조 기술 소프트웨어의 경우,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설치를 완료하는 동안 나타나는 화면은 보조기술이 시작되기 전에 표시되는 화면이기 때문에 이 소프트웨어에서 읽을 수 없습니다. 이건 진짜 뭐라는건지 통 모르겠다.


리파인 한다면 한 이정도?

원본 첫문단에서는 세가지 사실을 알려주고있다.


1. IE8의 이전 버전이 제거되었다.

2.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것이다.

3.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설치가 계속된다.


하지만 거기 더해 아직 설치중이라는 점을 강조해주고, 동선에 맞게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설명해주어 불안하지 않게 해주어야한다. 그리고 두번째 문단은 보기만 해도 짜증이 치민다. 문장의 호흡은 길고, 화면 판독 소프트웨어가 뭔지 알수가 없다. 나랑 상관 있는건가? 상관 없으면 보여주지 마라. 아니면 왜 상관 있는지 좀 알려주던가. 아무튼 읽고있으면 어이없어진다.


난 InternetExplorer8 RC1을 깔아 쓰고있었는데, 정식버전 나와서 깔았더니 바보되버렸다. IE8 아이콘 클릭하면 창이 순간적으로 떴다가 도로 꺼져버리네. 덕분에 지금 고스트로 컴퓨터좀 밀러 간다. 아무튼 마이크로소프트는 건투를 빌고, 로컬라이징은 좀 세련되게 하시길.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음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 퍼가도 뭐라 안합니다.(출처 없으면 뭐라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