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사용성 이야기/UI 디테일

알라딘의 멋진 주문 추가 시스템

MIRiyA☆ 2008. 10. 29. 14:26


오늘 온라인 서점 알라딘에서 책을 사는데, 아침에 책을 두권 사고 오후에 책을 한권 더 사게 되었다.

이 경우 보통 배송비 추가에 대한 걱정, 그리고 택배를 두개 받을것에 대한 귀찮은 생각들이 들게 된다.

근데 재미있게도 알라딘에서는 이전에 했던 주문이 있고, 아직 발송이 되지 않았을 경우 기존 주문에 추가해서 배송받도록 만들어놓은 부분이 있다. 아주 멋지다.(참고로 알라딘은 배송비가 무료임.)





다만, 카드결제한 나는 주문 추가를 할 수 없다고 한다. 어쩔 수 없이 이전 주문을 취소하고 다시 주문을 해야했는데, 이 부분 조금 더 배려를 한다면 [기존 주문 추가하고 다시 합쳐 주문하기] 등의 기능을 넣으면 어떨까 싶다. 아니면 최소한 이전 상품의 주문 취소 메뉴를 넣는건 어떨까. 나는 저 화면을 본 다음 화면 상단의 주문 조회 버튼을 눌러 아직 발송되지 않은 책을 주문 취소한다음 사용했다. 다행히 주문 취소한 다음 그 상품을 다시 장바구니에 담는 좋은 기능이 있어 책 세권을 동시에 받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