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애플

아이폰5, 액정 크기는 4.1인치인가?

MIRiyA☆ 2011. 7. 28. 11:07

얼마전에 한 케이스 업체에서 아이폰5용 케이스의 도면이라 생각되는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이 사진에 따르면, 아이폰5의 화면 크기는 더 커졌고, 락 버튼은 카메라 옆으로 이동되었으며, 아이패드2처럼 날카로운 디자인으로 다시 돌아가게 됩니다. 이거 상당히 궁금해지는데요.. 액정 크기가 과연 얼마나 커졌을까요?


그래서 계산을 해봤습니다.




아이폰4의 커넥터 크기를 갖고 크기를 맞추고, 이를 통해 액정 사이즈를 비교해봤는데..

결론적으로 4.1인치가 나왔습니다. 화면 비율도 2:3으로 동일하네요. 오차 계산해보면 아마 4~4.1인치 사이일것 같네요. 과연 아이폰5는 4인치대로 나올까요? 여태 화면 크기가 작다고 여러 소리 들었던 아이폰인데 말입니다. 그리고 뿐만 아니라 단말기 크기는 더 작아졌네요. 폭은 동일한데 세로 길이가 줄어들었습니다. 


도면만 보면 모양새는 썩 맘에 안드는데.. 실제로 나와보면 어떨지 모르겠네요. 아, 그리고 홈 버튼 크기가 커졌는데.. 이건 뭘까요? 페이크의 느낌이 좀 나지만, 상상력을 발휘해보면 혹시 홈버튼으로 뒤로가기 플리킹을 할 수 있게 한게 아닐까.. 생각도 되는군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하드웨어키가 뒤로가기 버튼이니.. 




위는 함께 비슷하게 유출된 케이스.. 이건 또 높이가 비슷해보이기도 하네요-_-






이건 팬이 만든 아이폰5 상상 디자인입니다. 아래처럼 시커멓게 나오면 스크린 크기가 달라져도 썩 나쁘지 않을것도 같습니다.. 여튼 상상의 나래는 이정도로 펼쳐보고, 9월 출시설이 임박한 아이폰5가 굉장히 기대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