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애플

애플의 아이패드 관련 새로운 특허 등장

MIRiyA☆ 2010. 9. 26. 13:19

애플이 아이패드와 관련된 두개의 특허를 내놓았습니다.

첫째는 가로 방향 Dock 포트입니다. 사진 먼저 보시죠.



당연히 나왔어야 할 놈이죠. 아이패드를 가로로 Dock에 고정할수가 없어서 곤란했는데, 다음 버전 아이패드에 가로 구멍이 생기면 앞으로 영화 볼 때 아주 편해집니다. 그리고 남는 구멍 하나에는 VGA 커넥터 같은걸 끼워서 더 활용할수도 있지요. 아주 좋네요.


다음 순서는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베젤 부분 특허입니다.





흐음. 왼쪽 아래 모서리에 희한 부분이 생겼네요. 원글 출처인 Patently Apple은 이게 "스마트 베젤"이라면서 버튼 등이 들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아래 사진으로 잠깐 보여준적이 있었지요.



베젤을 터치하면 작동하는 버튼을 달겠다는데, 제 생각은 다릅니다. 저건 그냥 애플이 안드로이드 애들 엿먹이려고 내놓은 특허같아요. 애플 입장에선 굳이 UI를 완전 갈아엎어가며 저런걸 만들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생각해보세요. 저렇게 화면에 [요 부분을 누르면 Down] 이라고 표시해주고 베젤을 터치하느니, 그냥 화면을 터치하는게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액정 터치도 되는데 굳이 배젤 터치를 넣는건 완전 어이없는거에요. 위 내용은 아마 터치스크린 없는 기기에서나 쓸법 합니다. 아마 실제로 구현은 안하고 알박기로 넣어둔 특허 부산물 같네요. 나중에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비슷한 기기 만들어내면 저걸 근거로 뻰찌 먹이겠죠. (전 갤스 사용할때 각 어플들 만져볼때마다 하드웨어 버튼으로 메뉴 나오는지 찾느라 완전 질렸습니다. 메뉴가 있으면 표시라도 해주지..)




다시 이 특허로 돌아가서..

여기서 유의해야 할 부분은 왜 하필 저 위치냐는겁니다. 잘 보면 아시겠지만, 이번 가로 Dock 채용과 관련이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저 부분은 아이패드를 가로로 잡을때와 세로로 잡을때 모두 손이 닿는 위치입니다. 따라서 조도 센서를 저기에 넣기엔 자리가 좋지 않습니다. 조도 센서는 위 그림에 나와있는데로 액정 상단에 넣는게 딱 좋지요. 그럼 남는건 접촉 센서입니다. 근데 접촉 센서라면 굳이 만들 필요가 없어보여요.. 아이패드라는게 항상 잡고 쓰는걸 전제로 하는건데 아이폰처럼 얼굴에 댈 일도 없잖아요. 누구 말처럼 저게 페이지 넘김 버튼이라면, 말도 안됩니다. 그냥 액정을 터치하게 하면 되지 왜 돈 아깝게 저기 넣나요. 들고 쓸때 조작도 편하지 않습니다. 손바닥이 닿는 부분이거든요. 거참 알수가 없군요.. 저기서 불이 들어올 리도 없고, 안테나 같은걸 넣는걸까요? GPS라던가.. 참고로 아이패드 3G는 액정 상단 뒷부분에 검정색 플라스틱으로 안테나 위치가 있습니다. 클리앙쪽 댓글 보면 Exposure가 아닐까- 하는 말이 있는데, 좀 솔깃하군요. 멀티 태스킹 강화로 넷북 죽어라! 흠. 웬만하면 오작동하지 않을 다른 구석에 배치하면 좋겠습니다만..




그리고 이건 그냥 Dock이랑 결합된 키보드. 하나 사야겠네요. 근데 저리 만들면 양 옆으로 좀 흔들거리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이상 새로운 소식 나오면 또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문 : http://www.patentlyapple.com/patently-apple/2010/09/new-apple-ipad-designs-surface-with-landscape-docking-more.html



다음에 쓸 글 예약.

- [후기] SKT와 블로거의 끝장 토론!

- [뉴스] 슬림 트렌드에 발맞춘 삼성 NX100 공개

- [후기] 마이크로소프트 IE9 베타 발표회 후기

[후기] 다음 검색 개편 간담회 후기

[후기] 소니 PIIQ 헤드폰 신제품 출시 파티 후기

- [리뷰] 편의성의 끝판왕, 로지텍 V550 마우스 리뷰

[리뷰] 아이폰용 이어폰 클립쉬 IMAGE S4i 리뷰

[리뷰] 소니 블루투스 이어셋 DRC-BT30 리뷰

- [긴글] 아이폰이 미운 5가지 이유

- [긴글] 60D, 그리고 캐논 DSLR의 미래는 어떻게 될것인가?

- [정보] 집안 형광등 몽땅 갈아 끼우는 법

[정보] 자전거 타이어 교체하고 바람 넣는 법

[정보] 갤럭시S 홈 화면 HTC 센스 UI로 꾸미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