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삼성

갤럭시S + 안드로이드폰 UI PSD 파일 공유합니다.

MIRiyA☆ 2010. 7. 22. 11:19


아침에 잠시 일어나 갤럭시S용 UI PSD 파일을 만들어봤습니다. 아이폰은 버전별로 UI PSD 파일이 공개되어있어서 블로그 포스팅할때도 좋고, 어플리케이션 개발할때 스크린샷 찍어서 예제사진 보여주기도 좋습니다만 갤럭시S는 없었지요. 일단 인터넷에 공개되어있는 고해상도 갤럭시S 이미지를 적당히 편집해서 액정 사이즈 480x800에 맞추었습니다. 앞으로 어플리케이션 스크린샷 등을 찍으면 적용하기 좋을겁니다.


한시간만에 후딱 만든거고, 지금 제가 갤럭시S도 갖고 있지 않은 상태라 실제와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내부 UI는 갤럭시S가 삼성의 자체 UI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은 공개되어있는 안드로이드 UI PSD를 적당히 튜닝해서 집어넣었습니다. 하단의 그림자와 반사효과, 액정의 글레어 효과 등은 PSD로 지워버릴 수 있게 만들어놨으니 취향 따라 바꿔쓰시면 됩니다.


다음주 쯤 갤럭시S를 만져볼 수 있을것 같은데, 그때 현실에 맞게 조금씩 튜닝할 수 있을것 같네요. 의견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은 아주 초보적인 수준이라 완성도를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 파일은 수정 자유, 사용 자유고, 재배포도 자유입니다. 다만 출처를 적어주시면 나중에 새 버전 나왔을때 사람들이 찾아가기 편할것 같네요.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 클릭. 




ps. 갤럭시S 공개된 사진 품질이 썩 좋지 않습니다. 확대해서 480x800으로 맞추니 휴대폰 하단이 -0.25도 정도 비틀어져있어서 도트 노가다로 수정질좀 했네요. 기분같아선 3D 렌더링하고싶은 심정.


ps2. 다음 블로그는 파일 첨부를 기껏해야 3MB밖에 안주는터라 외부 서비스에 링크걸수밖에 없네요. 인간적으로 우수블로거라면 이런거라도 지원해주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