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iOS 어플&팁

아이폰/아이팟터치 상단 show 이름 바꾸기 - MakeItMine

MIRiyA☆ 2010. 1. 8. 22:34

주의 : 이 팁은 탈옥(JailBreak)한 아이폰/아이팟 터치에서만 응용할 수 있습니다.

탈옥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 글을 참조하세요. 국내 정발 아이폰/아이팟 터치 탈옥하기(아주 쉬움)


(아이폰 추천 어플)

MakeItMine


Make It Mine이라는 Cydia 어플을 추천해드립니다. 이건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 샀으면 한번쯤 깔아봐야 할 어플입니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상단의 이름을 자기 맘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같이 소유욕 충만한 사내는 이거 아주 맘에 들더군요. 


 

먼저, Cydia를 실행하고 MakeItMine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해주세요.



 

용량 확인 하시고, Confirm 버튼 눌러서 깔아준 다음, Cydia를 종료하고 바탕화면으로 나갑니다.



 

저 아래에 MIM(MakeItMine) 아이콘이 보입니다.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그럼 이런 까만 화면이 보이는데, 저 가운데의 공백에 원하는 글씨를 입력하면 됩니다. 



 

위에 SHOW라 적혀있는 부분이 Carrier 부분, 오후 9:39라고 시간이 적혀 있는 부분이 Banner 부분입니다. 이렇게 원하는 글씨를 적어주시고, 위의 Carrier 버튼이나 Banner 버튼을 클릭하면 적용됩니다. SHOW가 MIRiyA로 변한게 보이죠? Banner 버튼을 누르면 오후 9:40 이라 적혀있는 저 시계 부분에 글씨가 들어갑니다. 뭐.. 저는 시간을 자주 확인하기 때문에 저 부분은 남겨두었습니다.



  


Carrier 부분에는 이런식으로 영문/숫자 기준으로 총 6글자까지 정상적으로 들어갑니다. 7,8 글자는 양옆으로 스크롤되고요, 9글자 이상 들어가게 되면 ...으로 생략되어 나옵니다. 6글자 까지가 가장 보기 좋겠지요. 한글의 경우 3글자까지 제대로 나옵니다. 


  


Carrier 부분 말고 가운데 Banner 부분은 훨씬 많은 글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투철한 실험 정신으로 여러 글자를 넣어봤는데, 처음에는 배터리 옆의 배터리 % 부분 글자가 사라지더니, 더 넣으니 이렇게 안전모드로 들어가버렸네요. 완전 놀랬지만, 이럴때는 OK 버튼 누르고 아까처럼 다시 MakeItMine을 실행하여 Banner 부분 글씨를 줄여준 다음, 화면 상단의 'Exit Safe Mode' 버튼을 누르고, Restart 버튼을 누르면 스프링보드를 재시작하면서 말끔하게 복구됩니다.


아무튼 괜히 막 우겨넣다가 이런 꼴 겪지 마시기 바랍니다.



ps. 집어넣은 글씨를 없애고싶으면 입력란 안의 글씨를 다 지우고 공백으로 만든 다음 Banner나 Carrier 부분을 터치하면 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음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 퍼가도 뭐라 안합니다.(출처 없으면 공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