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사용성 이야기/불편함,사용성

[해결]엮인글 주소/ 글 주소 복사 부분의 사용성 문제

MIRiyA☆ 2009. 3. 4. 22:15

예전 글에서 다음 블로그의 엮인글 주소/ 글 주소 복사 부분의 사용성 문제를 다룬 적이 있었다.

바로 얼마전까지만 해도 엮인글 주소와 글 주소를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버튼이 IE 전용이라, FF등 대안 브라우저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던것이 문제.



일단 위와 같이 급한데로 Alert 창을 이용해서 드래그하여 복사할 수 있게 조치를 취했는데, 문제는 구글 크롬이 Alert 창에서 드래그가 안되는 문제가 있었던것. 어제 내 FF에서 복사 버튼 위에 애드블락 플러그인의 플래시 차단 버튼이 슬쩍 보이는걸 보고 확인해보니, 복사 버튼이 플래시로 대체되어있었다. 역시 궁극의 해결방법은 플래시밖에는 없는걸까? 아무튼 이번에 복사 버튼의 크로스브라우징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것 같다.



내친김에 RSS, ATOM 버튼에도 플래시 복사 버튼이 들어갔다. IE6 등 구형 브라우저에서는 RSS주소를 열어봐야 알 수 없는 난해한 코드밖에 안보이니 차라리 나은것 같다. 뭐 요즘 브라우저는 RSS주소를 알아서 주인이 설정한 구독기로 연결해주지만, 이게 오히려 짜증을 불러일으키는것 같다. OMEA등 데스크탑 RSS구독기를 쓰는 사람은 사용할 수 없으니까.


아무튼 다음블로그, 작은 점이나마 차근차근 바뀌는게 보기 좋다.



그 외에 내가 스샷 찍어놨다가 아직 포스팅 안한 버그들 쭉 올려본다.


분명 사이드바나 댓글 관리 화면에는 댓글이 있다고 나오는데, 종종 이런식으로 댓글란이 텅비어버리게 나온다. 꽤 오래 기다려야 댓글이 보여 참 불편한듯. 이런 상황 자주 보인다.





그리고.. 나는 댓글 승인제를 안쓰고있는데, 위에 보면 92개 댓글이 승인을 기다리고있단다. 저거 클릭도 안된다. 뭥미?


그리고 또.. FF에서 링크한 글씨에 색지정이 미리보기 안되는 문제, 밑줄 안그었는데도 밑줄 그은것처럼 버튼이 들어가있는 문제도 남아있다. 지금 내가 글 쓰는 순간에도 보인다 ㅠㅠ




그리고.. 이 문제는 FF 고유의 문제인가?




덧.

네이버 블로그는 똑같이 플래시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파이어폭스에서 트랙백 주소 복사가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