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사용성 이야기/UI 디테일

다음 블로그, 몇가지 2% 부족한 부분 개선되다

MIRiyA☆ 2009. 1. 16. 15:32

다음 블로그에서 제가 건의했던 몇가지 내용들이 개선되었습니다.


첫째로 아이피 차단 기능의 사용성이라는 글에서 지적했던 블랙리스트 아이피 등록과 관련된 폼 입력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근본적으로 불편을 유발하던 아이피 복사 → 아이피 입력 → 등록의 단계를 아이피 복사할 필요 없이 바로 블랙리스트 등록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근본적인 개선이랄까요? 예전에는 차단 버튼 누르면 닉네임이 차단되는지, 아이피가 차단되는지 통 알 수가 없었지요. [개선내용]


둘째로 발행된 글의 우클릭 문제입니다. 유저를 바보로 만드는 다음 블로그라는 글까지 여러번 다루고 건의했던 내용이지요. 예전에 일종의 개악되었던 발행된 글의 우클릭 자동 적용 기능이 빠진 업데이트입니다. 그 전까지는 올블로그나 블로거 뉴스 등에 포스팅을 걸면 자동으로 마우스 우클릭 방지가 들어갔지요. 흠.. 건의한지 반년 만의 업데이트군요. 그동안 제 블로그에서 우클릭 못하셨던 분께는 양해의 말씀을... ㅎㅎ [개선내용]



그 외에 다음 블로그 가로스크롤 문제라던가, 요상한 오류 메시지라던가.. 곧 제가 새로 글을 쓸 주소 복사 문제 등등도 반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당연히 이런 내용들은 내부적으로 리스트업이 되어있을 것이고, 하나 고치는데 어느정도 힘이 드는지 알기에 적절히 우선순위를 매겨서 개선해주실걸로 알고있으니 떼는 쓰지 않을께요 ㅎㅎ 당장 치명적인 내용은 아니니까요^^


사용하기 참 불편한 버튼 클릭 영역 문제는 다음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나 둘 다 가지고있는 문제더군요. 이것도 좀 개선을.. ㅠ 예전에 비해 참 편리해진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아마 이용자의 불편 호소는 영원히 계속될것 같네요.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ps. 댓글이나 트랙백이 달렸는데, 클릭해보면 아무것도 안나오는 문제도 좀 쇼킹한 경우더군요 ㅠㅠ 요즘 너무 자주 눈에 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