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비스 이야기/네이버

스팸 콸콸 넘치는 네이버 블로그

MIRiyA☆ 2008. 9. 29. 11:58

회사 일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고있는데, 매번 점검할때마다 안습이다.

글 마다 스팸 댓글이 2~3개씩 붙어있다.


그리고 이놈들이 가증스럽게도..


경영... 좋은 글 입니다

다운로드는 하고 싶은데 돈은 없고... ㅠㅠ

이런분들은 아래의 무료 웹하드 사이트들을 이용해 보세요

아래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무료 패킷만 번갈아 사용해도
수십~수백기가를 받으실 수 있어요

다운즈 http://downs.lv.to/?dn=95988608
모모디스크 http://momodisk.lv.to/?uid=75988602
디스크스토리 http://diskstory.lv.to/?did=35988600
파일몬 http://filemon.lv.to/?file=35988606
엠파일 http://mfile.lv.to/?m=25988603
클럽넥스 http://clubnex.lv.to/?ct=65988604

사이트별로 최소 3기가에서 10기가 또는 특정 기간동안
무제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주기적으로 자동충전
까지 됩니다.


이런식으로 제목을 인용해서 댓글 단다. 하는 뽄세의 패턴을 보아하니 봇은 아니고, 일일히 노가다 뛰는것 같은데, 저 후레자식들 어떻게 차단 안되겠니. 나는 네이버에 로그인 안하더라도 글을 쓸 수 있도록 설정을 열어놨는데, 열어놔도 아무런 방비 체계가 안되어있다. 다음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네이버 블로그에도 랜덤 방문 차단 기능이 있는데, 이걸 켜놔도 별 도움이 안된다. 뭔가 다음과 네이버는 체감 스팸 숫자가 크게 차이가 난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스팸 차단 기능이 아이디를 기준으로 차단하는거라 이거 도움 안된다. 차단도 안될건데 아이피 확인 기능을 수정/삭제 버튼 옆에 만들어놓은것도 참 어거지스럽고.(그냥 동일인 판독용일뿐..) 글 목록에서는 웃기게도 엮인글과 스크랩글만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은 어디에서?


다음 블로그처럼 블로그탑에서 일괄 차단은 안되더라도 댓글만 따로 관리하는 화면이 네이버 블로그에 필요하다. 다음 블로그에는 댓글을 일괄 관리할 수 있는 화면이 있지만 네이버에는 없다.




이런 화면이 있다면 네이버도 스팸 댓글 처리하기가 한결 수월할것이다. 지금 상황에서는 내가 글 하나하나 일일히 찍어서 댓글 삭제 삭제 반복하는 노다가밖에 없다. 후딱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