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비스 이야기/다음 기타

함량 미달 다음 블로그 내부 검색

MIRiyA☆ 2008. 8. 1. 11:07






블로그 내부에 직접 키워드 입력해서 검색한 결과가 구글 사이트 한정 검색만도 못한 어이없는 경우.

Ctrl+F에 비견될만한 원초적인 인덱스 검색도 못해낸다. 검색전쟁인지 뭔지, 전체 검색 신뢰도는 메인페이지 통합검색이 다가 아니다. 제목도 검색 못하는 내부 검색은 액세서리인가.이래서 내가 외제를 쓸 수 밖에 없구나. Please please me!



ps. 예전에 제안했던 태그 입력창 2% 부족한 경우가 해결되었다.

태그에 '가나다', '마바라'라고 타이핑 하다가, '마바라'를 '라마바'로 수정할 경우가 자주 생긴다. 그럼 보통은 백스페이스를 세번 눌러서 '마바라'를 지운다음 '라마바'라고 입력하려고 하는데, 이전 다음 블로그의 태그 시스템은 백스페이스를 세번 눌러 입력창이 비어버릴 경우, 자동으로 '마바라'가 있던 두번째 칸을 없앤다음 '가나다'항목 칸으로 커서가 이동되어버렸다. 결국 엔터를 한번 더 친다음 입력해야 하는것. 이번 에디터 업데이트때 백스페이스를 네번 눌러야 입력창이 지워지도록 수정하여 사용성이 향상되었다. 


추가로 지금 개선된 블로그 에디터가 너무 좋아 카페 에디터가 미워질 정도인데, 다만 [사진] [동영상] 등 버튼의 롤오버 영역이 너무 작아 클릭하기 불편한 면이 있다. 현재는 저 아이콘과 텍스트 높이 만큼만 지정되어있는데, 이 영역을 위아래로 여백까지 확대해주면 클릭이 훨씬 편해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