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34UM95 모니터 소식.

MIRiyA☆ 2014. 4. 9. 13:51

누구에겐 꼭 필요하고 누구에겐 계륵 같은 모니터, 34UM95.. 기다리시는 분들 많을겁니다.

제가 여태 얻어낸 정보는 이렇습니다.


LG는 이 모니터를 완전 양산 체제로 생산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른 모니터 양산 라인에 중간중간 껴서 조금씩 조금씩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생산분별로 펌웨어라던가 화질이라던가 조금씩 다를것 같습니다. 또한 서드파티 업체에서 이 패널을 이용해서 만든 제품이 등장하는것도 한참 먼 일입니다. 지금 개인이 예약하는건 무척 힘들고 기업 고객들이 우선인듯 합니다. 궁금하다면 LG 베스트샵 같은곳에 전화해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지금 애플쪽 썬더볼트2 드라이버 잡버그도 해결되지 않은 상태인지라, 구입은 한참 미뤄두셔도 될것 같습니다. 4월 1일에 물량 몇십대, 그 이후에 물량 몇십대 이런식으로 판매 사이트에 올라오는걸 보면 아직도 양산은 묘연합니다. 제가 경험이 없어 예상은 힘들지만 앞으로 최소한 한달 정도는 120만원대가 꾸준히 유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생산 물량 자체가 너무 적기 때문에 굳이 가격을 내려서 수요를 올릴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해외 구매를 알아봐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아마존이나 이베이 모두 국내 가격보다 훨씬 비쌉니다. 기다리는게 상책입니다.


34UM65도 조금 낫지만 상황은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


가격 변동 그래프를 구글 드라이브에 반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혹시 관심있으신 분, 참여하고 싶으신 분이 있으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가격 기준은 다나와 최저가입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ccc?key=0AqKQMlyZ58qidFlpcWVRdDlTUHRHVjJuTkNKSWZFT2c&usp=sharing



+ 추가 소식.

LG 베스트샵에서 주문 조회를 할 수 있다는데, 4월 11일에 배송대기 100명, 14일에 배송대기 100명, 15일에 77명 정도 있다고 한다. 며칠 간격으로 100대씩 출하하는것 같다. 아주 소량씩 생산중. 배송 줄이 길어지면 캔슬먹는다고.


+ 14/04/10 추가 소식.

LG 베스트샵 17일에 200대 출하라고 합니다. 가격은 103만원이라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