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아이폰 탈옥

[뉴스] 아이폰 탈옥 마켓 Cydia와 Rock 인수합병!

MIRiyA☆ 2010. 9. 25. 23:16

제가 일정이 빡빡해서 글을 좀 늦게 올렸습니다만, 반드시 알려드려야할것 같아 적어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이폰 최대의 탈옥 마켓인 Cydia가 경쟁사인 Rock을 인수했습니다. 평소같아선 "Cydia가 Rock을 먹었습니다." 라고 적고싶지만 오해의 소지가 있을것 같아서 보통의 말투로 적습니다.



Cydia와 Rock Your Phone에 각각 접속해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Cydia는 "우리가 Rock 인수했다", Rock은 "Cydia가 우리를 인수했다. 결재 정보는 모두 Cydia로 이동된다. 앞으로는 Cydia 써라." 각자들 할 말이 많을텐데 쭉 보여드릴게요.




ㅋㅋ 다 해석해보셨나요? 전 친절하니까 해석해드릴게요.



뭐 여튼 Cydia가 Rock 인수했고, 앞으론 Rock의 백업이나 평점 기능을 Cydia에서 사용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된다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Cydia 개선속도가 더 올라가겠네요. 통합된 탈옥 마켓으로 아이폰 탈옥 유저들은 완전 희소식입니다.


그나저나 Cydia는 이 망할놈의 Reloading이나 없앴으면 좋겠네요. repo 추가할때 오타내서 등록 안된 주소가 하나 있는데, 그걸 매 앱 설치할때마다, 매번 켤때마다 주소 잘못되었다고 나오네요. 그리고 저번에 AppSync3.1.x를 깔았다가 잘못 깐걸 알고 지우고 AppSync3.1을 다시 깔려고 하는데, 그때부터 계속 앱 깔때마다 AppSync3.1.x가 안지워진다고 난리입니다. 그래서 결국엔 밀고 다시 시작해야했죠. 그만 좀 놔줘! 아마 백업 없어도 저딴 로딩 없으면 충분히 쾌적하게 쓸겁니다. 혹시 설치 실패 내역 같은거 어디서 보고 지우는지 파일 아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음에 쓸 글 예약.

- [후기] SKT와 블로거의 끝장 토론!

- [뉴스] 슬림 트렌드에 발맞춘 삼성 NX100 공개

- [후기] 마이크로소프트 IE9 베타 발표회 후기

[후기] 다음 검색 개편 간담회 후기

[후기] 소니 PIIQ 헤드폰 신제품 출시 파티 후기

- [리뷰] 편의성의 끝판왕, 로지텍 V550 마우스 리뷰

[리뷰] 아이폰용 이어폰 클립쉬 IMAGE S4i 리뷰

[리뷰] 소니 블루투스 이어셋 DRC-BT30 리뷰

- [긴글] 아이폰이 미운 5가지 이유

- [긴글] 60D, 그리고 캐논 DSLR의 미래는 어떻게 될것인가?

- [정보] 집안 형광등 몽땅 갈아 끼우는 법

[정보] 자전거 타이어 교체하고 바람 넣는 법

[정보] 갤럭시S 홈 화면 HTC 센스 UI로 꾸미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