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애플

아이폰 4세대 전면 부품 사진 또다시 유출!

MIRiyA☆ 2010. 5. 7. 11:19

예전에 제가 "아이폰 4G 전면 부품 사진 유출?"이라는 글을 통해 아이폰 전면 부품 사진 하나를 소개한 적 있습니다. 그거랑 다른게 새로 나왔네요. 4세대 혹은 HD로 불리는 아이폰의 차세대 모델의 전면 부품 사진을 이탈리아 블로그 iSpazio가 공개했습니다. 익명의 믿을만한 소스에게 중국 공장에서 나온 전면 부품과 LCD 패널을 받았다네요. 이 양반 혹시 슬쩍 한건가.. 일단 사진 들어갑니다.


기존 모델과 화면 비율을 포함하여 모양새가 거의 똑같습니다. 다만 스피커 부위의 왼쪽에 카메라 구멍이 추가된게 보입니다.




터치스크린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유감스럽게도 AMOLED가 아니라 그냥 LCD라고 합니다. 역시 애플은 그 시장상황에서 가장 저렴한 부품을 사용하는군요-_-a 그 외에 커넥터의 위치가 바뀌었고, 핀의 갯수와 크기가 커졌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해상도의 증가를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아마 320x480의 기존 해상도에서 640x960 정도의 사이즈로 증가했을거라 개인적으로 예상합니다. 픽셀 늘릴라면 2배가 최고거든요. 참고로 여기서 아이패드 앱들이랑 호환성은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해상도가 같지만 실제 물리적인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터치 조작할때 등등 상당한 에로사항이 발생할겁니다.


이상 다른 사항 들어오면 또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