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아이폰 탈옥

지오핫, 아이팟 3.1.3 Untethered 탈옥 동영상 공개

MIRiyA☆ 2010. 3. 31. 11:57

 

"3.1.3 탈옥이 조낸 어렵다는 루머를 들었는데, 그닥 어렵지 않다. 하지만 3.1.3으로 업그레이드할만큼 멍청한 유저들에게나 도움되는 일이니 난 손떼겠다."

 

이런 말을 해놓고 PS3 해킹하러 사라진 지오핫이 뒤에선 3.1.3용 탈옥 툴을 개발해놨었네요. 귀여운 녀석.

 

수정. 아래 동영상은 @geohot이 아니라 @comex의 동영상입니다.


 

이게 @geohot의 동영상이구요.



전원을 껐다 켜도 아이튠즈에 연결하라는 스크린이 안뜨는게 보이죠? 'Untethered' 탈옥에 성공했다는 겁니다. 저게 나오면 더 이상 제가 새벽에 지하철 타고가다가 아이폰 뻗어버려서 옆 사람 맥북 프로 빌려다가 길거리에서 무선랜 잡아 blackra1n 받아서 실행하는 등의 뻘짓을 안해도 된다는거죠..

 

이제 지오핫이 저 툴을 언제 배포하느냐는 시간과 의지의 문제입니다. 다만 앞으로 나올 3.1.4 혹은 3.2 버전 iPhone OS에서는 저 부분을 막아버릴 것이기 때문에 금방 무력화되겠지요. 제 생각에 지오핫은 '난 짱이다. 나를 경배하라 멍청한 것들아!' 이런 식으로 과시욕이 좀 있는것 같아요. 아마 이번 공개는 저번 Pwn2Own 컨테스트에서 아이폰을 20초만에 해킹한것에 자극을 받은게 좀 있는것 같습니다.

 

여튼, 새 버전의 blackra1n이 나오면 언제든 이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ps. 

내용 수정 및 추가합니다. 아이폰이 아니라 아이팟이었습니다. 혼란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저도 이것저것 물어오다보니 정신이 없었나봐요 ㅠㅠ

 

제 블로그에는 아이폰과 DSLR 카메라에 대한 정보와 팁,

웹서비스의 사용성과 UX에 대한 글이 올라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해보세요.

매번 블로그에 방문하지 않아도 새 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른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라면 퍼가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