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아이폰 탈옥

아이폰 OS 3.1.3과 3.2 해킹 곧 가능해질까?

MIRiyA☆ 2010. 3. 19. 02:30

GreenPois0n이라는 해킹 툴을 개발중인 Chronic Dev Team이 최근 블로그에 쓰길,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그리고 앞으로 나올 아이패드를 Green Poins0n으로 탈옥할 수 있을거라고 합니다. 게다가 Untethered로 탈옥이 가능하다네요. 다시 말해서 탈옥하고 아이폰 껐다 켤때 다시 탈옥 안해도 된다는 말입니다. 놀랍죠.



위는 지금 개발중인 Green Poins0n의 스크린샷이라는데요, 현재 아이패드를 구입하지 못해 개발 진척 속도가 느리답니다. Chronic Dev Team 멤버들이 다들 학생으로 구성되어있어 영세하고, 맨날 개발에 매달려 있을수도 없어서 진척이 늦다네요. 그래서 기부좀 해주십사 하고, 의심좀 하지 말아달라 하고 스크린샷 공개했답니다. ㅠㅠ


본질이 드러나지 않은 지금 Green Pois0n의 개발 소식은 전혀 반갑지 않습니다. 어차피 3.1.3 탈옥 툴을 공개해도 애플의 3.2 패치와 아이패드 출시가 코앞인 지금, 귀중한 exploit을 다 써가며 패치를 내놓을 이유가 없거든요. 3.1.3용 탈옥툴 내놓으면 바로 애플이 땜빵해서 3.2 버전 내놓을테니 낭비 그 자체입니다. 이래나 저래나 3.1.3으로 업그레이드 하신 국내 유저분들은 탈옥 못하고 불편하게 살고 계실텐데, 어쩔 수 없이 3.2 출시를 기다리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탈옥도 늦게 배운놈이 아쉬워한다고, 3.1.2 시절에 빨간 하트 눌렀으면 금방 3.1.3에서 3.1.2로 다운그레이드할텐데 미리 눌러놓지 못한 사람들은 막상 탈옥하고싶어지니 참 슬프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