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애플

귀하신몸 아이패드, 국내 중고가격 천정부지

MIRiyA☆ 2010. 6. 7. 23:03

외국에서는 신나게 아이패드 출시 소식이 전해지는 가운데, 한국은 정발 소식이 거의 없고 사람들은 KT만 쳐다보고 있는 형국입니다. 그러다보니 유학생들 사이에 아이패드 사서 한국 가져가서 팔면 꽤 돈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보따리 장사를 하는 경우가 많이 늘어났지요.


아래 사진은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의 장터 게시판입니다. 이곳에서는 하루에도 5건, 많게는 10건까지 아이패드 판매글이 올라오고있습니다. 아래 스샷 참조.



아이패드 Wi-fi 버전 16GB의 가격은 대략 85만원 초반대에 미개봉품이 팔리고 있습니다. 중고라 해도 70만원대로 내려가지는 않고 있네요. 심지어는 이번에 미국 가는 김에 64GB 3G 모델을 15개 가져올건데, 한대에 136만원에 팔테니 구하는 분 손들어보라는 글 까지 올라왔습니다. 보다 못해 심지어는 이런 글까지 올라왔습니다.



이 회원의 말에 따르면, 아이패드 Wi-fi 16GB버전이 500달러,현재 환율 기준으로 약 60만원이고, 미국 일부 지역에서는 TAX 6%정도 붙이는걸로 알고 있으며 63만 6000원 정도에 관세 8만원정도떼면 71만 5000원 정도, 한국에 정발된다면 관세 빼고 64만원돈에 구매할 수 있을거라 합니다.


그리고 이런 반성문이 올라왔네요.



ㅋㅋㅋ 거하게 놀아보려고 했답니다. 에휴..


아무튼, 수요가 있으니 가격이 안떨어진다는건데, 앞으로 KT에서 아이패드 정발 여부에 따라 가격 양상이 크게 변할것 같습니다. 대략 6월 말까지는 공급 물량이 달리는 문제가 이어질걸로 보이고,  하지만 언제 정발될지는 아무도 모른다는거. 이건 뭐 다음달 패드라고 불러도 될까요?


저 역시 카메라 팔아서 Wi-fi 버전 사려고 하는 대기자중 한명인데, 혹시 블로거분들중 아이패드 파실 분은 연락 주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