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비스 이야기/기타 웹 관련

이스트소프트 알씨, EXIF 표기 방식 개선

MIRiyA☆ 2009. 7. 3. 14:27

예전 글 "이스트소프트, 밥은 먹고사나.", "이스트소프트, 언제까지 초보로 남을건가."에서 줄창 깠던 알씨의 EXIF 표기 방식이 이번 5.55 버전부터 소폭 개선되었습니다.



원래 위와 같이 보이던 EXIF가 아래와 같이 변했습니다.



제 블로그입니다. 어련히 큰 이미지 보여줄테니 괜히 클릭해서 원본 사이즈로 보시지 마시구요.





위가 구버전이고, 아래가 개선된 버전입니다. 다른 사진을 열어서 찍은거니 내용의 양에 대해서는 신경쓰지 마시고요. 이번에 변경된 포인트는 셔터속도 표시입니다. 기존에는 156/10000 sec라는 아스트랄한 숫자를 보여주었는데, 이번에는 1/125 sec 라고 보여주네요. 음.. 일단 셔터속도 부분만 변한것 같습니다.


정보를 보여주는 방식에 대해서는 약간 불만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위는 Kuso EXIF Viewer고, 아래는 SLR club의 EXIF 보여주는 모듈인데요, SLR클럽쪽이 좀 더 참조하기 좋아보입니다. 이걸 기본으로 해서 최대조리개와 노출모드는 생략하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화이트밸런스가 추가되면 딱 좋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왠지 중간에 살짝 끼워서 올려준 감이 없지않으니, 다음번에 각잡고 업데이트 한다면 이런걸 고려해주었으면 좋겠네요. 사진 하는 사람 입장에서 EXIF 맨날 보고다니니, 이게 얼마나 불편하고 뭐가 부족한지 잘 압니다. 모르는거 있으면 물어보시고요.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나가시길 빕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http://blog.daum.net/xml/rss/miriya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자유롭게 링크할 수 있으며, 오픈캐스트 발행을 허용합니다.

다음 블로그로 스크랩하거나, 출처와 함께 퍼가도 뭐라 안합니다.(출처 없으면 뭐라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