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팁

불여우의 마우스 제스쳐를 IE에서도!

MIRiyA☆ 2006. 10. 19. 11:59

최근 파이어폭스를 몇번 쓰면서 마우스제스쳐 기능에 완전 반했던 필자,

 

IE에서도 마우스 제스쳐를 쓰고싶었습니다.

 

얼마전 블로깅을 하다가 EZnames라는 회사에 대한 포스팅을 봤는데요,

 

이 프로그램 정말 좋네요.

 

회사의 수익 모델이나 기타 등등에 대해서는 관심도 없고 아는것도 없으니 '말싸미'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만 간단히 다루겠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 플러그인으로 사랑받던 마우스 제스쳐 기능이 좀 더 확대된 형태로 보이는데요,

 

 

요런식으로 화면에 쓱쓱 마우스 우클릭 상태에서 드래그로 그리면서 사용합니다.

 

오른쪽 작업 표시줄에 보면 주황색으로 ㉠ 모양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이걸 한번 클릭하는것만으로 작동과 해제가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기능을 알아봅시다.

 

 

이런식으로 한글 초성을 긁어주거나, 익스에 'ㄷㅇ', 'ㄴ' 이런식으로 입력만 해도 사이트가 실행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어째 마우스로 긁어줘도 반응이 없네요-_-;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면 넷피아가 떠버리고-_-++

 

 

 

 

그리고 이것.

 

E 모양으로 긁어주면 엑셀 실행, h 모양으로 긁어주면 한글 실행, w 모양으로 긁어주면 워드, p는 파워포인트..

 

적당히 대중이 쓸만한것만 모아놨습니다.

 

파폭의 마우스제스쳐 처럼 U,D,L,R 조합으로 알아서 지정하는 기능은 없는게 아쉽네요.

 

 

 

 

숫자. 이건 뒤에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 실행, 탐색기 실행, 메일 사이트 열기, 도움말 열기, IE 새창으로 열기, IE창 닫기, IE 앞으로, IE 뒤로, 위로 스크롤, 아래로 스크롤, 최대화, 최소화..

 

닫기, 앞으로뒤로, 최대화 기능들을 많이 쓰게 되네요.

 

위스크롤, 아래스크롤은 말이 스크롤이지, 그냥 home, end 버튼 누른 효과가 납니다.

 

드래그 한 길이 만큼 스크롤 되게 했으면 좋으련만 그냥 페이지 끝으로 쫙 이동해버리네요.

 

 

 

 

더 알고싶으면 플래시를 보라는데, 플래시는 너무 길어서 보기가 고통스럽더군요.-_-

 

 

 

 

 

환경설정 창인데, 정말 심플합니다.

 

숫자마다 웹사이트 지정 가능, 선 색깔 지정, 선 굵기 지정, 메일 사이트 주소 설정..

(아까 앞에서 봤던 숫자를 여기서 씁니다.)

 

심플 그 자체네요.

 

그리 돈 냄새가 나지 않고, 별다른 링크도 없는 아주 깔끔한 프로그램이라 잘 쓰고있습니다.

 

 

 

 

 

 

 

 

이런 행동은 삼가해주세요.

 

뒤를 지나가던 사람이 이상하게 볼 수 있습니다.

 

-_- 잘 알고있지만 번번히 저런 행동을 하게되네요.... 정신 문제?;

 

 

 

ps. 하이퍼스냅을 이용할 경우, 이 프로그램이 켜져있으면 충돌이 날 수 있습니다.

 

스크롤 캡쳐나 창 영역 캡쳐가 안되더군요.

 

살짝 눌러서 꺼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