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비스 이야기/MS

혼동되는 MSN Live 메신저의 설치화면

MIRiyA☆ 2008. 8. 7. 13:32

아래는 MSN 메신저 설치를 위해 홈페이지에서 런처를 다운받아 실행한 화면이다.







이게 뭐야? 설치가 완료되었단다.

그리고 왠 Writer가 나와있다. 이건 아무래도 내가 예전에 Live Writer를 설치한 적이 있기 때문에 나와있는것 같은데.. 그러니까, 정리하면.. 내가 받은 파일은 종합 설치 도우미 프로그램 같은거고, 통합적으로 쓰다보니 시스템에 깔린것과 안깔린걸 다 보여주고 선택해서 깔도록 해주겠다는것 같은데, 저 경우 상당히 문장이 이상하게 적힌 경우일것이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거 좀 에러다. 나는 지금 메신저 설치 시작할라 하는데 웬 라이브라이터가 떠있고 그게 설치 다�다고 써있으니 보는 입장에서 "아놔 ㅅㅂ 이거 스파이웨어냐 웬 이상한게 깔렸어?" 하고 순간적으로 오해할수도있는 내용이다. 굉장히 단정적으로 써놓은듯.


이미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

이렇게 썼어야 아귀가 맞는다. 혼란도 적고 아래의 설치할수있는 프로그램과도 짝이 맞아 훨씬 보기 좋다.




아무튼 잠시 혼란을 겪다가 메신저를 설치한 모습이다. 그리고 저 위에는 실행하기를 눌러 실행을 하라 하는데, 웃기게도 자기 맘대로 자동으로 실행한다. 좀 웃기는 상황. 딴지좀 걸자면 메신저 실행하기 링크가 그닥 링크처럼 안보인다는것이다. 밑줄이 들어간것도 아니고, 더군다나 기존에 학습된 링크의 파란색이 아닌 연파랑색이다. 디자인상으로 저게 더 예쁠수 있으나 아예 하는 김에 버튼을 달아버리는게 나을듯.